앱에서 열기
미오

추천해요

3년

와, 인도해주신 분 아니었으면 생각도 못했을 장소! 몇번 지나던 길인데, 여기 뭔가가 있다는 느낌은 받았지만 올라갈 볼 생각을 못했었습니다. 좋네요. 직접 쓰신 메뉴판. 진하고 단단한 커피. 을지로 힙보다 더 전에 더 오리지널한 느낌으로 오래 있었을 것만 같은 곳. 홀드미 사장님이 트위터에 쓰신 바로는 아마 작업을 하시는 분이신 것 같아요. 이 묘하고도 비밀스러운 공중정원 같은 느낌은 그래서 나왔나 봅니다. 뒤늦게 왔지만, 그래서 또 누군가들을 데려가고 싶은. 그래서 인스타에 오픈 소식이 올라오면 오픈 시간에 맞춰 어디서 손님들이 하나둘씩 들어오고 드시고 안쪽으로 당겨 앉곤 합니다. 자주 여시진 않나봐요. 오래 있기 보단 짧은 여행 같은 곳. 시끄럽기가 미안한 곳. 사진 찍을 땐 여쭈어야 하는 곳. 혼자 하셔서 번잡할 땐 바쁘고, 또 그런 까다로움이 분위기와 맛에 있는 곳. 서촌에 누가 오면 데려갈 곳이 또 하나 생겼습니다 :)

노멀사이클코페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7길 6-8 3층

곰박사

꽤 오래된 곳이죠. 개인적으로는 호보다 불호에 가까운 곳이지만 그만큼 또 오랜 팬들도 많은 곳.

미오

@arsene99 네 불호인 것도 너무 끄덕끄덕하는 곳입니다 😉 동선 안에 있다면, 가벼이 그것 또한 용도가 될 때가 있으니 느릿느릿 이 동네를 걸어보려 합니다 ㅎㅎ

곰박사

@rumee 이전 서촌 많이 다닐때부터 알던 곳이지만 미오님께는 아주 잘 어울리고 잘 맞을 공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odrihavefun

오늘도 들러 빈을 사왔는데요 커피 하나는 정말 좋습니다. 앤트러사이트 열때도 계셨다하고 ㅇㅖ에전 홍대에서 자전거에 커피들고 달리며 팔고 하셨다던데. 예민한만큼 예민한 맛입니다.

석슐랭

몇번을 망설이다가 미오님 덕분에 오늘 가보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