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달콩물_북항직영점 노란콩 콩물(1.5L) : 17,000 검정콩 콩물(1.5L) : 21,000 본점에서 맛 별로 한 병씩 사서 먹고 추가 구매를 결정! 근데 하필 본점이 휴무라 이번에는 북항 쪽에 위치한 분점에 방문했다. 오히려 숙소와는 이곳이 가까워서 접근성은 훨씬 좋았는데 과연 콩물 맛에 차이가 있을지 궁금했다. 이번에는 큰 크기의 페트병으로 구매했는데 다행히 콩물 맛은 본점이랑 동일했다. 굳이 본점에 줄 설 필요 없이 비교적 사람 적은 분점에서 구매해도 충분할 것 같다. 콩물은 검은콩이 더 고소한 맛이 강하지만, 목 넘김은 노란콩이 깔끔하다. 먹으면 먹을수록 맛있게 느껴지고 입 안이 텁텁하지도 않아서 아침에 가볍게 한 컵 마시기도 좋다. 시중 콩물에서 가끔씩 느껴지는 비릿한 맛이 싫어서 평소에 콩물은 전혀 사 먹지 않는데, 이곳의 콩물은 그런 맛이 하나도 안 나서 너무 신기하다. 콩국수도 잘 안 먹는 내가 이렇게 콩물을 좋아하는 사람인 줄 몰랐다. 선물용으로도 좋아서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여러 병 더 샀다. 3일 이내에 먹어야 해서 많이 구매할 수 없는 게 아쉬울 지경. 제법 많이 구매했는데 따로따로 포장을 요청하니 하나하나 예쁘게 포장해 주셨다. 택배 배송도 된다고 하니 나중에 정말 먹고 싶으면 주문해야겠다.
유달콩물
전남 목포시 고하대로 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