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얄량셩

주로 전주를 돌아다닙니다. (군산은 아마도 업무종료?)
전주

리뷰 680개

몰랐는데 체인이 여러개 있네. 에그타르트가 맛있다고 해서 구입 해 봤다. 초코타르트도. 사이즈는 꽤 큰 편이고 파이지가 얇다. 그래서 직접 집지 말고 수량으로 말해 달라고 함. 집게로 생각없이 집다가는 부셔질 듯. 필링이 가득 차 있고 부드럽다. 카라멜인지? 커피인지의 맛이 난다. 달걀 비린내를 잡기 위한 이 집의 킥 같은데 이 질감과 맛에 바닐라 향만 나는 타르트를 먹고싶다. 어쨌든 맛있긴 아주 맛있다. 초코타르트도 찐 하고 ... 더보기

에낭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바우배기2길 23-6

동물성 크림으로만 만들어서 겉의 비닐포장을 벗겨내면 단면이 저럴 수 밖에 없다. 딸기도 실하고 크림도 맛있었다. 보틀케이크도 팔고 길쭉한 휘낭시에도 파는데, 휘낭시에는 플레인이 단짠하니 좋음.

마이마이케이크

전북 전주시 완산구 온고을로 2

날고 기는 커피집이 많아져서인가. 예전엔 나쁘지 않았었는데 다시 가 보니 그저 그랬다. 치즈케이크는 비추. 라떼는 온도가 높은 편. 그래도 손님이 많은 동네 사랑방 카페.

위위 커피 로스터리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1길 18-5

유니짜장 말고 다른 메뉴를 주문해 봤다. 팔보채 쟁반짜장. 쟁반높이의 그릇에 나오진 않고 넓고 깊은 그릇에 나온다. 처음엔 물짜장? 같았는데 섞어보니 아래엔 짜장이 있다. 해물이 듬뿍 들어있고 물짜장과 짜장이 섞여지는 맛인데, 음...뭔가 애매하다. 맛이 없다기 보단 취향이 아니다ㅎㅎ해물은 신선하고 이건 술안주로 먹는다면 넷이서도 먹겠다.

영흥수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송정4길 6-2

신메뉴 먹으러. 나폴리 맛피아가 흑백요리사에 나온 분인건 아는데 그 방송을 안 봐서 잘.... 토마토바질과 발사믹바질 소스 두가지 이다. 모짜렐라패티는 처음 먹어보는데 주-욱 늘어나는걸 보니 시각적으로 즐겁다. 다만 안그래도 소고기 패티가 약한 롯데리아에서 소스와 치즈패티가 들어가니 고기맛은 거의 묻히는 듯. 소스는 바질이 들어가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발사믹도 어쩐지 건강식을 먹는 기분ㅎ 하지만 굳이 또 먹진 않을 것... 더보기

롯데리아

전북 전주시 덕진구 가련산로 30

음악이 너무 커서 좀 시끄러운데 이 집 감성이라 줄여주진 않는다. 고등어회 먹고 싶었는데 이 날은 판매 안함. 보리멸 튀김을 주문했는데 비린내 없고 잘 튀겨져 나왔다. 기본 양배추와 된장으로 한잔 하고 있으면 된다. 생맥주는 부드럽지만 맛있진 않음, 캘리라 그런가(캘리도 테라도 싫어해서). 다른 안주류도 맛있을 것 같다. 신시가지 한라 사장님 중 하나가 여기 있다.

한라실비집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2길 30

초코바게트와 솔트카라멜 휘낭시에. 초코바게트는 크랜베리와 초코칩, 반죽도 카카오 가루가 들어있다. 겉이 바삭하고 반죽이 잘 된 빵의 질감. 맛있었다. 휘낭시에는 일반사이즈보다 조금 더 크고, vms외에 다른 집 휘낭시에에서 별로 만족한 적이 없는데 여긴 맛도 질감도 마음에 든다.

라스트 쿠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충경로 22

이모는 은퇴하시고 아드님이 이어서 하신다고. 콩나물과 당면이 듬뿍 든 칼칼한 양념에 갈비가 들어있다. 반찬이 맛있다. 밥은 따로 주문해야 함. 물갈비를 막 좋아하진 않아서 어느집이 낫다고 말 할 수가 없네... 암튼 깔끔한 식당.

이모 갈비전골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81-3

다양한 원두가 구비되어 있는 카페다. 라모크 커피공장이랑 비슷한 느낌. 가게는 예쁘다는 느낌은 아니고; 커피 다루는 유통 회사 분위기. 테이블이 넓은걸로 여러개 있는데 동네 중,노년층 손님들이 많이 오는 듯 하다. 그래서인지 라떼 온도가 좀 뜨겁다. 나이 있으신 분들은 기본 라떼의 온도가 미적지근하다고 할 테니 어쩔 수 없나ㅎ맛있다는 얘기 듣고 갔는데 커피랑 우유가 분리되어서 좀 아쉬웠다. 원두는 괜찮을지도?

고투 커피

전북 전주시 완산구 안행8길 48-4

여전히 맛있는 샌드위치. 엄마랑 한번 갔더니 그 뒤로 푹 빠지셔서 배달도 시켜 드신다. 빵이 특히 맛있다고 좋아하심. 수프도 물론 맛있다. 이 날은 겨울이라 그런지 빵이 살짝 굳어있었다. 메뉴를 주문하면 커피포트의 블랙커피를 주시는 점도 맘에 든다. 추워지니 셀프코너에 뜨거운 루이보스티가 생겼다.

험블키친

전북 전주시 완산구 소대배기로 19-3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