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물고래

먹고 죽은 귀신이 때깔도 곱다 일단 먹고 보자! 내돈내산 원칙
대전

리뷰 146개

물고래
5.0
20시간

나오는 케이크나 빵 종류들은 날마다 조금씩 다르다. 케이크는 역시 딸기시즌 때 가면 딸기가 가득가득 올려진 케이크들이 가득하다👍 특히 여기는 크레이프롤을 파는 곳인데 딸바에 초코조합은 아주 맛있었다!! 지금은 안나오지만 옥수수 브리오슈빵은 콘치즈 좋아한다면 무조건 좋아할 맛(다시 나와주었으면..) 곧 다른 동네로 매장 이전한다고 한다.

이런날 케이크

대전 유성구 원신흥남로42번길 6-3

성심당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 양식메뉴인 돈까스, 오므라이스, 파스타 등 다양하게 파는데 항상 빙수는 먹으러 왔다🤣 전설의팥빙수는 물얼음 베이스 위에 딸기랑 팥 조합이라 녹으면 밍밍할 수 있는데, 고소한맛 좋아하면 인절미팥빙수나, 우유얼음이 있는 눈꽃얼음(딸기 또는 망고)도 있어서 선택지가 다양하다! 빙수 먹게 되면 항상 떡추가를 하는데 떡이 쫄깃하니 맛있기 때문이다. 포장도 아이스팩도 넣어주고 깔끔하게 해준다

테라스 키친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마늘바게트가 유명하다해서 사러 왔는데 시식으로 먹어본 어니언 베이글이랑 카푸치노가 너무 맛있어서 같이 구매!! 마늘바게트는 마늘의 알싸함보다 달달함이 좀 더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았고, 카푸치노는 부드러운 모카 크림빵이고 어니언 베이글은 크림치즈가 맛있었다!

만동제과

강원 강릉시 금성로 6

주문진 지나가는 김에 먹어본 장치찜. 장치라는 물고기는 메기랑 식감이 비슷하다🤔 흐물텅하지만 살이 씹히는 그런 느낌? 양념이랑 해서 밥이랑 먹으면 맛있다👍 아쉬운 건 반찬들이 입맛에는 조금 짜고 장치찜에서 고춧가루 특유 텁텁함이 너무 강했다..

월성식당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시장3길 4

방문했을 때 사람이 없어서 단아하고 조용한 공간 속에서 빙수를 편하게 먹고 왔다. 빙수는 상시메뉴도 있고 계절메뉴, 게릴라메뉴 등이 있어 탐나는 빙수가 많았는데 마침 계절메뉴였던 밤빙수를 먹을 수 있었다!! 밤빙수는 우유베이스 위에 밤퓨레와 보늬밤이 올려져있고 안에는 팥앙금, 보늬밤과 강정? 견과류? 같이 씹히는게 있어서 더욱 맛있었다👍

흰다정

강원 속초시 수복로 248

꾸덕쫀득한 젤라또맛집이고 여기서만 먹어볼 수 있는 감자 젤라또. 후추도 살짝 뿌려져있어 감자요리 같으면서도 담백한 단맛이 매력적이고 감자도 씹힌다😆

라또래요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2길 2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꼭 먹어야하는 푸딩 중 하나인 저지우유푸딩(한국 세븐일레븐이 표시한 이름 기준). 한국 세븐일레븐에서도 입고가 되어 구매성공!! 우리나라에서 파는 우유푸딩들 보단 맛이 훨씬 진하고 묵직하다. 우유라기 보단 생크림? 치즈 느낌의 맛이 강해서 느끼하다고 느낄 수있다. 워낙 진한 걸 좋아하는 필자는 완전 취향 저격👍 판나코타와도 완전 다른 느낌의 우유푸딩이다!!

오하요저지우유푸딩

메이커 없음

많이 안달지 않고 부드럽고 진한 크림을 사용해서 엄마의 최애 케이크집이다. 과일이 들어간 쇼트케이크도 맛있지만, 토요일마다 나오는 스페셜 디저트(통딸기쿠키슈, 크레이프롤, 에끌레어, 딸기모찌 등등) 기다리게 만들고, 샌드위치나 베이커리도 있었다. 두바이초콜릿도 있었는데 피스타치오맛 말고도 아몬드랑 스모어도 있었고 가격대비 맛있었다!! 곧 영업종료한다니 슬프다🥹😭

파티스리 하우올리

대전 서구 용소로43번길 33

비건빵에 관심이 많이 강릉온김에 찾다가 발견한 휘게. 빵 종류도 엄청 다양하고 비건케이크에 비건빙수도 있는 완전 찐 비건 전문점이다.!! 특히 식빵류가 다양해서 좋았는데 비건빵이라는 생각이 안들정도로 쫀쫀하다👍 홍국고구마식빵은 고구마가 콕콕 박혀있고, 진도쑥식빵은 쑥이 씹히기도 하면서 쑥향이 엄청 진하다. 흑임자크림빵은 꼬수운 흑임자크림이 빵빵하게 들어있다. 궁금한 빵들이 은근 많았고 빵 예약도 가능해서 좋았다!

카페 휘게

강원 강릉시 성덕로 123

속초와 강릉을 둘 다 간다면, 속초에서 안사고 강릉에서 이집 닭강정을 산다. 매운맛 정도도 선택 가능하고 먹으면 살짝 유자맛이 나는게 많이 안느끼해서 맛있다. 옥수수알 튀김을 올려주는 닭강정은 바로 먹을 땐 옥수수가 쫀득하니 맛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딱딱해지니 바로 먹을 거 아니면 추천을 하지 않는다. 양이 처음에 구매했을 때보단 줄어들어서 좀 아쉽다..

강릉 닭강정

강원 강릉시 초당원길 66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