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피양으로 부른 배를 안고 나와 우연히 발견한 홍종흔명장님의 베이커리! 한번볼까요? 하고 들어갔다가 시식하고 그대로 안착해버렸다 ㅋㅋㅋ 가장 유명한듯한 어니언킹,밀크프랑스,몽블랑 먹어봄! 어니언킹은 베이글같은 모양새지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바삭한 겉이 너무 단단한게 아니라 베어물면 파삭하고 부드럽게 뜯김 어니언크림은 향이 진하면서도 많이 느끼하진않았고 가끔 양파가 씹히기도 해서 좋았다 인기있을만 하다고 생각함 밀크프랑스도 부드러운 바게트여서 질기다는 느낌이 별로 없었다 생크림은 우유+연유같은 맛인데 뚜레쥬르의 호두연유바게트를 생각하면 비슷할 듯 하다 이것도 속빵이 촉촉해서 좋았음 마지막 몽블랑은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몽블랑이 아닌데 내부 단면은 마치 까눌레의 그것 같았고 겉의 코팅은 달짝했다 앞의 두 빵도 촉촉했지만 이게 가장 강했던 듯! 노오란 빵은 약간 계란물을 머금은 달달한 토스트같은 느낌으로 빵 자체가 전반적으로 달았다 과하게 단 것이 아니라 적당히 심심하지 않게 달아서 좋았음 후기를 남긴 순서대로 촉촉함이 점점 강해진것 같은데 그냥 전반적으로 다 각 빵에 맞는 촉촉을 유지해서 좋았다 집 앞이었으면 자주 가서 전부 먹어봤을 듯,, 가게 인테리어나 컨셉도 괜찮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셨다 바게트샌드위치도 있던데 나중엔 식사대신으로 먹어보고싶다 근처가면 꼭 들릴 것 같은 곳 . 어니언킹 (₩5,000) 밀크프랑스 (₩6,500) 빙글빙글 몽블랑 (₩6,000) 아메리카노HOT (₩4,000) . 맛 @@@@ 가성비 @@@ 총점 @@@*
홍종흔 베이커리
서울 송파구 양재대로71길 8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