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몰강이
추천해요
4년

대구뽈살구이(14,000), 묵은지고등어조림(소)(26,000) 엄마, 아빠가 좋아하는 산간고와 비슷한 곳이 집 근처에 생겼대서 눈여겨 보는 중이었는데, 에단님의 후기를 읽고 여긴 안 갈 이유가 없는 것 같아 바로 찾아갔어요. 묵은지 고등어조림 소 자로 하나 시키고, 생선 구이중엔 뭘 먹어볼까 한참을 고민하다 대구뽈살구이로 주문해봤습니다. 기본 반찬은 셀프바에서 리필해 먹을 수 있는데, 깔끔한 황태 미역국이랑 상큼하면서도 씁쓸한 맛이 나는 샐러리피클이 맘에 들었어요. 대구뽈살구이는 화덕에서 구워나와 향이 아주 좋았는데요, 기름기는 거의 없었고 담백했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했어요. 발라먹기도 아주 쉬웠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이 생선은 역시 찜이 잘 어울리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간 자체도 그렇고 ㅋㅋㅋ 다음에 오면 고등어 구이를 먹는걸로! 고등어조림은 끓여서 나온거라 먹어도 된다고 하셔서 처음에 국물을 떠 먹었는데 밍밍해서 더 푹 끓여 먹었어요. 푹 끓여도 국물 자체는 많이 맵지 않고 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국물 자체는 평범했습니다. 그런데.. 고등어는...진짜 너무....감격스러웠습니다ㅋㅋㅋㅋ 촉촉하니 기름기도 많고 살도 너무 부드러웠어요. 고소함이 입 안에서 막 폭발!!했어요.. 눈물 고인 채로 밥 한그릇 뚝딱했습니다. 무도 말할 것도 없이 맛있었어요 ㅎㅎ

북극해 고등어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436-17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