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커피 원두는 많은 편인데 솔직히 그렇게 맛있지 않음(에티오피아 루무다모). 떫은 물맛이 많이 난다. 그래도 아늑한 것은 장점.
고도
제주 제주시 어영길 15
3
0
얻어먹었지만 너무나~~~~ 비싸다
해미원 횟집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78-2
2
시원한 맛 성게칼국수. 좋았다. 밑반찬(김치류)은 너무 단 편.
당케 올레국수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84
1
아주 기대하고 찾아갔는데 그저 그런 경험이었다. 다른 손님들과 이야기하느라 바빠서인지 주문 절차에 대한 안내가 없었고, 커피는 단맛이 좋긴 했지만 과일맛 내는 방식이 내 취향은 아니었음(이건 정말 그냥 취향 문제…). 바깥 성지(성터)가 멋졌다.
카페 성지
제주 제주시 성지로 10
종잇장 같은 고등어회. 밑반찬이 여러 개 나오는 점은 좋지만 너무 비싸다.
바다예찬
제주 제주시 귀아랑길 26
더파이어플레이스라는 흑차(계피, 팔각 첨가)를 마셨다. 조용하고 차도 맛있었다.
우연못
제주 제주시 은수길 110
최근에 참외에서는 캐러멜 맛이 난다고 생각하게 됐다. 그나저나 난 참외의 양끝만 잘라내고 껍질을 안 깎고 먹는다.
너무나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비건 스테이크 토핑이 포케올데이의 비건미트 토핑보다 맛이 덜 자극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강낭콩도 좋다.
샐러드박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47
안 어울리는 조합이지만 샐러드랑 마셨다. 커피가 들었고 상당히 씁쓸하고 도수도 높은 편이다. 더치커피 같은 단맛이 있다.
흑백 임페리얼 스타우트
메이커 없음
네스프레소 버츄오의 새 리미티드 캡슐. 괜찮다. 끝에 상당한 짠맛이 남긴 하지만 날숨에 화이트 초콜릿 향이 섞이는 게 좋다. 딸기는 필터커피의 딸기향은 아니고 딸기 스프링클 같은 향.
네스프레소 화이트 초콜릿 & 스트로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