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향기가 느껴지는 르완다여야 했던 것… 맛없다… 식었을 때 잠깐 꽃향기가 나오나 싶더니 그건 아주 잠깐이고 내내 시큼하기만 하다
슬로우 드링크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463번길 23-9
2
0
오랜만에 왔다. 커피 한 잔과 디카페인 원두 200g 구입(원두를 사면 커피 한 잔은 무료다). 커피는 노트를 찾고자 하면 찾을 순 있는데 전체적으로 맛이 나다가 마는, 너무 가벼운 느낌이었다.
커피 니어바이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316번길 11-2
1
다녀온 건 정확히는 로프 에디션스에서 함께 운영하는 전시/공연 공간 알떼에고(지하 1층). 골방 화이트큐브가 인상이 좋았다…
로프 에디션스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16길 50
3
사과맛 내추럴와인. 여기 좋네… +) 두 번째 와인 너무 맛있어서 기록해 놓는다 와우
아마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16길 46
4
에티오피아 핸드드립 아이스, 케냐 핸드드립 핫으로 한 잔씩 마셨다. 스가모의 씁쓸한 스타일은 오히려 약배전 커피에서 매력적으로 나타나는 것 같다. 케냐는 단맛이 입에 무척 오래 남았다.
커피 스가모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장자길 72-1
5
서울에 재오픈한 노노스탄테. 전과 비교하면 몇 배는 넓어졌고 내부가 예쁘다. 차분한 느낌은 덜하지만. 세 번째 사진의 언츠필드 소비뇽블랑은 무슨 파인애플 주스 맛이 나네. 현재 가오픈 중이다.
노노스탄테
서울 마포구 연남로3길 7
7
슈톨렌 설탕에서 레몬 마들렌 글레이즈 맛이 나고 럼 향은 거의 없다시피함. 395빵집의 과일빵 먹고 싶다…
심플리 브레드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강석로 108
재방문. 쏨땀이 매운 편인 게 좋다.
뭄알로이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316번길 53-5
가족이 사와서 몽블랑, 대추 든 거, 자몽 든 거 먹어봤는데 전부 내 취향은 아니었다. 가장 아래에 깔린 과자가 하나같이 맛이 없음.
클레어 파티시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87번길 7-12
여기서 따뜻한 커피는 처음 마시는 것 같은데 괜찮았다. 잘 내린 케냐…
리베르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로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