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가시미로

제 닉네임은 가톨릭 세례명입니다. 가톨릭 기관에서 35년 근무하고 정년퇴직했지요. "너무 비싸거나 양이 적은건 불량식품입니다."
광주 분당 을지로

리뷰 1745개

가시미로
4.0
19시간

눈을 맞고 콩나물국밥 먹으러. 이웃 콩나물 국밥집과 달리 밥이 두 수저 정도밖에 안 들어갔어요. 셀프로 퍼다 먹으라고. 눈이 펑펑 내려서 넓은 식당에 손님은 저 혼자입니다.

24시 전주 명가 콩나물국밥

경기 광주시 신현로 76

가시미로
3.5
19시간

오랜만에 왔습니다. 간자장 주문했어요 몇해 전만해도 자장이 표준어고 짜장은 틀린 말이었는데, 국민들이 짜장으로 많이 쓴다고 두가지 모두 표준어로 인정했지요. 요즘에 손님이 많아져서 주로 혼밥을 다니는 저는 안오게 되네요. 맛은 중타입니다.

하영

경기 광주시 신현로 100-5

가시미로
4.5
19시간

핸드드립 한잔하고 원두 구입. 과테말라 파카마라. 파카마라 품종은 버본의 자연 돌연변이종인 파카스(Pacas)와 티피카의 돌연변이인 마라고지페(Maragogipe)를 인위적으로 교배시켜 나온 품종이랍니다. 파카스는 키가 작으며, 거친 환경에서도 잘 견디는 특성이 있으며, 마라고지페는 좋은 맛을 내지만 생산량이 많지 않은데, 엘살바도르 커피연구소(ISIC)에서 30여년의 연구 끝에 1980년대 두 품종의 교배종 개발을 완성했습... 더보기

마노 앤 마노

경기 광주시 문형산길 140-1

어제 의정부 동창들 모임. 육회낙지탕탕이에 낙지연포탕. 다들 잘 먹네요. 동기 6명과 후배 둘 참석. 8명이나 되니 이야기에 패가 갈렸어요. ㅎㅎ 그래도 맛난 안주에 즐거운 송년모임이 되었습니다. 추운데 의정부에서 집에 오느라 죽을뻔.

육낙지 탕탕탕

경기 의정부시 둔야로33번길 8

김소연 개인전. 지극히 작은 드림 / 빛으로, 평화로, 노래로. 피아노 전공하셨단다. 내게는 미술 전공하고 딴따라하던 선배도 있다고 말해주었다.

갤러리 평화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53번길 36

의정부 입성. 교구청과 주교좌성당 지나 착한 사마리아인의 집에. 과테말라 핸드드립과 스콘 하나. 인보성체수도회에서 운영하는 착한 사마리아인의 집은 이주민과 난민이 스스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사회구성원의 주체로 자리할 수 있도록 해 우리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시민이라는 연대의식을 갖고 조력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매일 '오늘의 커피'를 내려주고, 천연재료를 이용한 음료와 우리... 더보기

착한 사마리아인의 집

경기 의정부시 흥선로128번길 36

아메리카노. 옛 자보빌딩 1층입니다. 후배와 한참 이야기 나누고 나왔어요. 산미 가득한 커피입니다.

브라운필

서울 중구 마른내로 35

저녁에는 냉삼으로 유명한 을3 전주집. 차돌 된장찌개로 점심합니다. 퇴직한 카메라맨 후배가 다른 후배 출산휴가로 10개월동안 다시 일한다고 해서 왔지요.

전주집

서울 중구 수표로 48-18

동네 빵집. 옆동네에 2호점도 냈던데. 통밀빵과 러스크 하나씩 들고 왔어요. 여기 러스크 6천원짜리가 맛나고 양도 많아요.

태재제빵소

경기 광주시 신현로 28

이병구 개인전.

KH Art Gallery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2로 75-5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