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고 13회 동기들 송년모임. 50회 후배의 가게에서 합니다. 인산인해. 내부 계단에도 대기줄이 있고 밖에도 버글버글합니다. 대방어와 광어회, 줄돔세꼬시 주문. 나머지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서 집까지 두시간 거리여서 창밖에 눈발 휘날리는거 보고 몰래 빠져나왔어요.
광명수산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125
12
0
돈암동에 모임 있어서 을지로부터 걸어왔어요. 점심 걸렀더니 출출해서 45년전 친구네 한옥있던 자리를 들러보다가 커피 한잔 합니다. 테이블 네개짜리 조그만 카페인데 로스팅도 직접 하네요.
화이트비치 로스터리 카페
서울 성북구 아리랑로4가길 8
집에서 1만보를 걸어와 용인 처인구 능원리에서 충무김밥 먹습니다. 1.5인분 주문했어요. 맛은 중 정도지만 충무김밥은 여기밖에 없어서요. 위치는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입구입니다. 충무김밥 생각나면 가끔 오는 집이지요. 집으로 또 1만보 걷습니다. 오늘 28천보!
이레국수랑 충무김밥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오포로 45
20
파푸아뉴기니 아고가 블루마운틴 마십니다. 사장님이 맛보라고 슈톨렌을 잘라 주시네요. 이집 슈톨렌 최고입니다. 과일도 몇달 전부터 말려왔지요. 사진의 아파트엔 배우 이미숙 누님이 살아요. ㅎㅎ 카페에서 보입니다. 원두도 구입했어요. 집에 원두를 3종 이상 챙겨놓고 핸드드립으로 내려 마십니다.
마노 앤 마노
경기 광주시 문형산길 140-1
19
튀김. 오징어 야채 고구마. 합이 5개. 어묵도 하나. 동네 커피방앗간 가다가 땡겨서 왔어요. 초딩들 상대하는 분식집입니다.ㅎㅎ 맛난 횟집 튀김 먹어야 하는데요.
맵떡
경기 광주시 문형산길 21
16
방배동 카페골목'뒷골목 차 대놓은 곳 바로 앞 카페에서 커피. 난 뜨아. 일리커피 처음 왔는데 괜찮네요.
가온카페
서울 서초구 동광로3길 38
2
친구와 점심 먹으러 방배동 카페골목에 왔어요. 여기 가성비 끝판왕입니다. 참치 돈부리 주문. 1인 15천원. 양 많다고 해서 밥을 조금만 달라 했는데도 배불리 먹었습니다. 점심시간이어서 근처 직장인들로 만석입니다. 저녁에 와보고 싶은 생각이..
동도 스시 참치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 191
친구 만나러 을지로에. 플랫화이트와 에스프레소 마십니다. 진하고 맛나요. 사장님은 여전하시고 손님도 많습니다.
더 데일리 카페 인 을지로
서울 중구 마른내로2길 6
15
후배녀석이 밥값을 낸 바람에 맛난 커피 사주러 왔습니다. 파나마 게이샤와 크렘 브륄레 주문했어요. 게이샤 한잔에 11천원입니다. 연신내 오면 들르는 가정집을 개조한 카페입니다. 이혼하고 아이 셋을 키우는 후배 이야기를 듣자니 짠합니다. 이 카페는 구파발에 있는 와이엠 에스프레소 룸도 함께 운영합니다.
와이엠 커피 하우스
서울 은평구 연서로29길 21-8
25년 전쯤 살던 지역의 고교동문회 총무하던 후배를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살아있으니 보게 되네요. 연신내에서 불오징어로 함께 식사했습니다. 여기 옛날에 송추 예비군훈련장이 방위부대이던 시절 방위병들이 퇴근후 한잔 하던 식당이었지요. 제 아들이 십여년전 예비군훈련장에서 조교로 헌역복무 했습니다. 겁나게 매워요. #매운오징어볶음
원조 두꺼비집 불오징어
서울 은평구 연서로28길 5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