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분당 을지로
눈을 맞고 콩나물국밥 먹으러. 이웃 콩나물 국밥집과 달리 밥이 두 수저 정도밖에 안 들어갔어요. 셀프로 퍼다 먹으라고. 눈이 펑펑 내려서 넓은 식당에 손님은 저 혼자입니다.
24시 전주 명가 콩나물국밥
경기 광주시 신현로 76
핸드드립 한잔하고 원두 구입. 과테말라 파카마라. 파카마라 품종은 버본의 자연 돌연변이종인 파카스(Pacas)와 티피카의 돌연변이인 마라고지페(Maragogipe)를 인위적으로 교배시켜 나온 품종이랍니다. 파카스는 키가 작으며, 거친 환경에서도 잘 견디는 특성이 있으며, 마라고지페는 좋은 맛을 내지만 생산량이 많지 않은데, 엘살바도르 커피연구소(ISIC)에서 30여년의 연구 끝에 1980년대 두 품종의 교배종 개발을 완성했습... 더보기
마노 앤 마노
경기 광주시 문형산길 140-1
김소연 개인전. 지극히 작은 드림 / 빛으로, 평화로, 노래로. 피아노 전공하셨단다. 내게는 미술 전공하고 딴따라하던 선배도 있다고 말해주었다.
갤러리 평화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53번길 36
의정부 입성. 교구청과 주교좌성당 지나 착한 사마리아인의 집에. 과테말라 핸드드립과 스콘 하나. 인보성체수도회에서 운영하는 착한 사마리아인의 집은 이주민과 난민이 스스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사회구성원의 주체로 자리할 수 있도록 해 우리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시민이라는 연대의식을 갖고 조력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매일 '오늘의 커피'를 내려주고, 천연재료를 이용한 음료와 우리... 더보기
착한 사마리아인의 집
경기 의정부시 흥선로128번길 36
저녁에는 냉삼으로 유명한 을3 전주집. 차돌 된장찌개로 점심합니다. 퇴직한 카메라맨 후배가 다른 후배 출산휴가로 10개월동안 다시 일한다고 해서 왔지요.
전주집
서울 중구 수표로 4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