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가시미로

제 닉네임은 가톨릭 세례명입니다. 가톨릭 기관에서 35년 근무하고 정년퇴직했지요. "너무 비싸거나 양이 적은건 불량식품입니다."
광주 분당 을지로

리뷰 1798개

가시미로
4.5
16시간

레이크사이드 CC 앞에 위치한 에스프레소 오마카세 전문점입니다. 본점은 전남 화순에 있어요. 본점 인근엔 두베이커피가 있지요. 바에 앉으면 스트라파짜토와 피에노, 오네로스가 차례로 나오고 핸드드립 커피를 선택해 받아 원하는 좌석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바리스타 아가씨가 엄청 친절합니다. 아는척을 하네요. 작년초 개업하고 몇번 왔는데, 다 기억하고 있네요. 혼자 온거랑 친구들과 온 것까지. 내가 그리 특이하게 생겼나? ㅋㅋ 설탕 ... 더보기

솔로투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원로132번길 4

능평도서관 3층. 카페 창뜰. 동네 옛지명이 창뜰입니다. 아메리카노에 프리첼 주문했어요. 천주교에서는 사순절동안 고기를 먹지 않는 금육을 하는데, 400년대 고대 로마의 천주교인들은 육류 외에도 유제품 섭취를 피했지요. 이때 밀가루와 물, 소금만으로 만들어 먹었던 빵이 브리첼의 기원입니다. 빵의 모양은 고대 로마인들이 양팔을 교차시켜 손을 반대편 어깨에 대고 기도하는 모습을 본따 만든었지요.

카페 창뜰

경기 광주시 창뜰아랫길 6

나의 장서표, 모두의 장서표. 한국장서표협회 정기 회원전입니다. 장서표는 책의 소유를 표시하기 위해 책에 붙이는 표로, 자신만의 개성과 의미를 담아 예술적으로 가공된 독립된 예술의 한 장르로 여겨집니다. 최근에는 판화나 스탬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통 목판화에 그림과 본인 이름을 넣고 만들어 찍어내 본인 소장 도서 커버 안쪽에 붙입니다.

나무아트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54-1

새로 개업했기에 들어와봄. 인테리어를 구리게 해서 보름동안 지나쳤는데 먹어보니 수준급입니다. 네이버에 평도 좋네요. 왕갈비탕16천원.

화랑왕갈비탕

경기 광주시 태재로 133

원두가 똑 떨어져서 원두 사러 다녀왔어요. 여기 오면 피베리가 한두종은 꼭 있습니다. 케냐 테라조 피베리가 보여서 겟. 에티오피아 구지 아도시를 한잔 마셨어요. 효자촌입니다.

투토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476번길 31

3층 대형건물 전체가 카페. 여기 빵이 수준급입니다. 퀄리티 좋아요. 브런치도 합니다. 커피도 좋구요. 3층에서는 종종 전시도 하구요. 절반은 테라스입니다. 넓다보니 수유실도 있구요. 공부하는 학생들도 보입니다.

세컨드원 바이브

경기 광주시 초월읍 경충대로 1207

셋이 모여 점심. 초월성당 맞은편 한적한 곳에 위치한 손두부집입니다. 두부전골 3인분에 들기름 두부구이 주문. 밑반찬도 깔끔하고 셀프바에서 자유롭게 추가 가능합니다. 큰길에서 꽤 들어오는데, 곤지암리조트 다녀오시는 분들과 인근 직장인들, 공사장 인부들로 가득합니다. 손두부는 전골용과 구이용을 따로 만드시는듯. 계산하고 냉장고에서 비지 가져가시면 됩니다.

명가 재래식 손두부

경기 광주시 초월읍 도평길 65

천안에서 온 호두과자입니다. 딸내미가 사왔네요. 60개짜리 상자. 맛은 그맛입니다. 우리 재료가 하나도 안 들어간듯.

학화호도과자

메이커 없음

광주시내 니갔다가 오랜만에 애슐리 퀸즈. 먹잘것 없고 달고. 왜 샐러드까지도 단거죠? 싸구려 육회도 없고. ㅎㅎ

애슐리 퀸즈

경기 광주시 광주대로 31

에티오피아 G1. 핸드드립. 머리가 맑아집니다.. G1, G2, G3는 가격 차이가 크지요.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파는건 대부분 등급 2나 3입니다. 결점두가 많아요. 경기 광주 청석공원 뒷편입니다. 한쪽에선 로스팅하고 있네요.

스테이 온 커피

경기 광주시 파발로59번길 13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