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에게 추천. 초코 스콘은 반죽도 달고 초코칩 많고 바삭해서 저는 그냥 그랬는데 동행은 참 좋아하더라고요(스콘 근본주의자..). 스콘 기준 시계방향으로 티라미수 크로아상-버터 프레첼-까눌레-레몬커드-뺑오오랑쥬쇼콜라 입니다. 마지막 두 메뉴 이름이 정확히 기억나진 않는데 ㅋㅋ 일케 써도 몬주 아시죠... 그나저나 좀 나눠서 ㅋㅋㅋㅋㅋ 주시지.. 쌓아두니 또 그대로 만족감이 있긴 했습니다만 예쁘진 않네요. 가게가 굉장히 넓고 천장이 높아 시원합니다. 2층에서 통 유리 창으로 내려다 보는 기분도 좋고요. 좌식도 있었던 것 같고, 단체로 앉을 만한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메뉴가 엄청 다양하진 않습니다. 크로아상 같은 페이스트리를 베이스로한 베리에이션이 주력 메뉴인 듯 보였고, 실제로 맛도 좋습니다. 여기에 사블레 같은 버터 쿠키류 + 브리오슈 정도?! 까눌레는 리큐르 향+바닐라 향이 가득했고 질감도 괜찮았어요. 뺑 오 쇼콜라에 오렌지 필 절임이 들어간 저 빵이 맛있었는데, 오렌지와 초콜렛이 조금씩만 더 들어가면 좋았을 것 같아요. 갑자기 오랑제뜨가 먹고 싶네요..
템스
대전 서구 둔산서로 3 선우빌딩 2층
마론 @marron
으하하 스콘 근본주의자시군요..! galette님이 맛있게 드신 스콘이 궁금합니다!!
Galette des rois @galette
@marron 지금은 사라진 메리케이트가 생각나네욥... 흐극 한남동 잼 앤 브레드도 좋아합니다만 주로 베이커스 필드에서 왕창 사서 냉동실에 쟁여두고 스콘력을 채웁니다 ㅎㅎ 일산의 랏츠 라는 곳 스콘이 아주 맛있다고 해요. 가보시게 되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