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 맨션 1102] 오랜만에 방문한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 항상 수플레만 먹다가 이번엔 프렌치 토스트를 시켜봤는데 퐁신한 느낌보다는 겉바속촉이었다. 직접 만드신 버터도 같이 발라 먹으니 맛있었다. 햄 치즈 오믈렛은 속이 꽉 차있고 위에 올라간 살사 소스와 잘 어울렸다. 팬케이크는 쏘쏘. 포테이토는 굿. 돌고 돌아 결국엔 다시 오게 되는 브런치 카페.
맨션 1102
경기 화성시 동탄장지천6길 34
5
0
[동탄 / 버텍스] 평소에 먹어보고 싶었던 미국식 덮밥을 배달 시켜봤다. 닭고기 덮밥(쌀밥+데리야끼)에 염염 소스와 마늘 후레이크를 추가하였다. 기본 제공인 칠리 오일까지 넣으니 꿀조합이라고 봤던 대로 잘 어울렸다. Small 사이즈라 처음엔 양이 적어 보였는데 먹다보니 적당했다. 야채 양은 조금 적은 편인 듯. 간단하지만 건강하게 먹기 좋은 곳인 것 같다.
버텍스
경기 화성시 동탄첨단산업1로 27
3
[안성 / 호수정감] 미리내성지 근처에 위치한 뷰 맛집 카페. 리모델링으로 깔끔 모던해진 건물에서 주문할 수 있고 원래 음식점이었던 한옥도 별관처럼 이용 가능했다. 소금빵은 겉이 바사삭해서 바게트 같은 느낌이었고 옥수수빵은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쫄깃해서 찰빵 같은 느낌이라 오히려 더 맛있었다. 커피는 산미가 없고 조금 연한 편이다. 가격대가 있지만 호수 뷰를 보면 정화되는 곳.
호수정감
경기 안성시 양성면 미리내성지로 339-3
4
[동탄 / 구움계절] 새로 생긴 수제 프리미엄 베이커리 전문점. 코코넛 크림 크로와상은 위에 올라간 바삭한 코코넛이 맛있었는데 크림 치즈와의 조화가 조금 느끼했고 시금치 감자 치아바타는 쫄깃하고 반죽에서 감자 향이 나서 담백하게 맛있었다. 통팥 앙금과 브리오슈 밤식빵도 구매했는데 가격 대비 조금 실망스러웠다.
구움계절
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14길 86-10
[동탄 / 장원면가] 새로 생긴 깔끔한 냉면 & 숯불고기 맛집. 시그니처인 물비빔 냉면을 주문했는데 적당한 맵기와 새콤 달콤한 육수의 맛이 좋았다. 숯불 고기는 생각보다 부드러워서 맛있었고 따로 하나 더 추가를 했는데 양이 원래 많은 편인 듯하다. 참고로 삶은 계란은 직접 까서 넣어야 한다.
장원면가
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14길 86-15
2
한 집만 뿌수는 집착 광공의 #뽈레네컷 이라 쓰고 #웍셔너리 네컷이라 읽는다.
뽈레네컷
메이커 없음
8
[동탄 / 파베르] 우드톤의 분위기가 아늑한 카페. 휘낭시에를 2개만 먹어 보려고 카라멜 피칸과 무화과 크림을 주문했는데 4개가 나와서 당황스러웠다. 같은 종류 2개 기준 가격인 듯하다. 맛은 있었지만 데워 주셔서 꾸덕함을 좋아하는 얼먹파로서 취향은 아니었다. 커피는 디카페인도 가능하고 곰돌이 얼음이 귀여웠다. 원두를 직접 로스팅 하시는데 산미가 없어서 좋았다. 다음에 가게 되면 소금빵을 먹어볼 듯.
카페 파베르
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14길 86-4
[동탄 / 누데이크] 뒤늦게 누데이크에 첫 방문해 본 후기. 내부는 크지만 자리는 별로 없고 의자는 불편하다. 가장 유명한 피크 스몰로 주문했는데 크림이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았지만 진한 말차 맛이 아니라서 아쉬웠다. 크로와상 자체는 겉이 바삭해서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추천은 못 하겠지만 인스타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갈 만한 카페.
누데이크
경기 화성시 동탄역로 160
[동탄 / 메이플탑] 롯데백화점 지하에 성수동 브런치 맛집이 생겼는데 급 프토가 먹고 싶어져서 방문했다. 과일 프렌치 토스트를 시켰는데 원했던 퐁신한 느낌의 식감이어서 기대했던 것보다 맛있게 먹었고 덴버 오믈렛은 살짝 짰지만 빵과 같이 먹으니 괜찮았다. 가성비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롯백 근처에서 브런치가 먹고 싶어지면 방문할 만한 곳.
메이플탑
[동탄 / 주니아] 자주 배달 시켜먹는 곳인데 가끔 포장도 해온다. 매장에서 먹고 갈 수 있지만 내부는 좁은 편. 항상 스파이시 치킨 퀘사디아 샐러드만 먹는데 소스는 칠리와 랜치가 잘 어울렸다. 샐러드 자체는 양이 많지만 또띠아가 적은 것이 조금 아쉽다. 가볍지만 맛있게 먹고 싶을 때 종종 먹는 곳.
주니아
경기 화성시 동탄산척로2나길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