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찮게 속초 다녀오는 길에 오픈소식을 보고 들러봤는데 와 여기는 정말 굉장히 굉장하고 사람도 엄청 많네…. 금요일 저녁인데 주차장 입장부터 웨이팅 있고 규모가 다르다. 리저브라서 음료도 다르고 한정음료도 많은데 엠디들도 엄청 비싸…
스타벅스 리저브
강원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31
6
0
간만에 떡볶이 먹으러 퇴근길에 들러봤는데 만족쓰.... 넘너무 맵거나 짜거나 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콤해서 계속 먹을 수 있을 맛. 튀김도 떡볶이 국물이랑 궁합이 좋아서 다음번에 또 가면 아에 튀김도 국물에 버무려 달라해야지.... 분식 러버로 순대가 없는 것이 쵸큼 아쉽.
국민떡볶이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83길 14
역시 구워주는 고깃집 최고....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요즘 소고기 양고기 다 3만원 전후 하는걸 보면... 친절 깔끔 구워줌 찬구성 등에서 좋은 것 같다. 사이즈나 구성이 단체보다는 2인 방문으로 가는 것이 가장 좋을 듯.
녹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47
5
예전에 양평에 노라멘 노라이프가 제주로 내려오면서 피그누들숩이 되었다. 바다 앞이라 바다가 보이는 탁트인 뷰에서 라멘을 먹을 수 있다. 반려동물도 출입가능. 라멘도 맛있어서 다음에 시로도 먹으러 또 들러보고 싶네.
피그누들숩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820
7
3월말에 생긴 뉴 카페. 이곳의 사장님은 이미에 있을 때 알던 분인데 제주 내려와서 작은 샵을 열었다. 에쏘는 없고 브루잉만 하는데 다양한 스폐셜티 원두와 약간의 베이커리가 있다. 향미가 좋은 브루잉도 좋았지만 로부스타로만 이루어진 블랜드 언더독을 이용한 시그니쳐 메뉴 카페 페퍼밀크 독특하고 좋았다.
그린 루스카
제주 제주시 서사로12길 45
어제 아침에 다녀왔는데 어제 아침엔 뽈레도 옛주소 였던거 같았는데 지금 보니 이전한 주소로 되어있네 ㅎㅎ 도민이 된 친구 내장탕중 원픽 이라는데 오 과연 맛있다. 내장도 듬뿍 들어있고 소스 찍어서 깻잎 싸먹는 것이 백순대 먹던 생각도 나고... 다만 넓이에 비해 일손이 약간 부족한거 같기도 하고 그렇네.
함덕골목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천북6길 62
9
2
(구)홍대 바 노네임 사장님의 동생분이 오픈하신 바 스트라이프. 4월 5일 오픈하자마자 다녀왔다. 노네임 사장님도 함께 하고 계신다. 기존의 어센틱 바 보다는 밝은 분위기. 워낙 잘하시는 사장님들이시기도 하고 신규 매장이라 내부도 깔끔하고 옷걸이와 선반, 의자, 화장실 등도 다 깔끔. 개인적으로 오디오 세팅이 마음에 들었다. 알쓰지만 종종 방문할 예정.
바 스트라이프
서울 강남구 언주로153길 10-5
2023년 첫식사가 이 곳 이었는데 부모님과 오기 좋았던 곳. 예전에 마곡쪽이 비닐하우스에 이렇게 오리팔던 곳이 많았는데 그 갬성. 너무 간이 쎄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기 좋고 볶음밥도 맛나다. 깔끔과는 좀 거리가 멀지만 좋았었다.
마곡오리
서울 강서구 양천로30길 11
약간 뜬금없이 타르틴이 남양주에 생겼다. 한 2주전쯤 다녀왔는데 새로 생긴 왕큰 쇼핑몰 같은 건물인데 아직 입주가 다 이뤄지지 않아 훵한 느낌. 그래도 점점 다양한 곳이 생긴다는 것은 넘 좋음. 커피와 빵 모두 준수하니까.(하지만 비쌈...)
타르틴 베이커리
경기 남양주시 다산지금로 202
4
우선 4천원이 됐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며.... 이걸 먹으러 갈 정도로 특출나진 않지만 튀기자마자 바로 먹는 맛있는 핫도그고 두물머리까지 간 기분 내며 먹을만 하다. 4천원이 과하다 느낄 수도 있지만 관광지니까... (라고 이해하면서도 그 옆 CU에 2+1 없는게 더 서운...)
두물머리 연핫도그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3-8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