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평냉보단 군만두와 녹두 부침개가 취향, 광화문면옥. 팀원들과 '광화문 면옥'에 방문했습니다. 생긴 지 얼마 안된 매장이어서인지 깔끔하고 무척 넓습니다. 노포를 좋아하는 제 입장에서 이런 매장의 분위기는 다소 거북하지만, 팀원들은 좋아하는군요. 평냉을 비롯해 이것저것 시켜봤습니다. 오~ 여기 군만두와 녹두 부침개가 무척 먹을만 합니다. 기름에 튀겨진 군만두는 표면이 바삭한지만 만두피의 쫀득함은 살아있습니다. 약간은 자극적인 만두소가 피의 바삭쫀득함과 잘 섞입니다. 녹두 부침개는 속재료들이 좋네요. 잘게 다진 돼지고기와 녹두 가루를 잘 섞어 두툼하게 부쳐냈는데, 바삭한 표면과 부드러운 내부의 조합이 좋습니다. 백김치도 수준급입니다. 모든 음식들과의 조화가 좋으면서도 크게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특히 백김치 국물이 너무 좋았습니다. 평냉도 나쁘지 않지만 살짝 염도가 있는 편이었고, 군만두의 맛에 살짝 밀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회사와 가까워서, 매장이 쾌적해서, 평냉도 평균은 하는 것 같아서, 군만두가 종종 생각날 것 같아서 종종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엔 만두전골도 시켜봐야겠습니다.

광화문 면옥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2 광화문 오피시아 1층 1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