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위 1도 싱가포르 안주로 플래터를 시켜도 좋고, 밥이나 누들 위에 덮밥 스타일의 식사로도 좋은 곳. 싱가포르 바베큐 맛을 낸다. 자리에 앉으면 주는 닭국물이 따끈하고 맛있다. 속을 풀어 준다. 밥을 말아 먹고 싶은 생각이 난다. 셋이 크리스피포크와 차슈 반반 플래터, 오리 쿼터, 닭 쿼터 시켜 골고루 맛보다. 훌륭한 안주가 되었다. 간이 적절하고 촉촉한 싱가폴 치킨은 그대로도 밥위에 얹어 먹어도 좋았다. 오리는 약간 퍽퍽한 부분이 있었지만 북경오리와는 전혀 다른 쫄깃한 살 맛을 준다. 차슈는 두툼하게 잘라내 특유의 소스를 얹어 내는데 일품이다. 크리스피포크는 치아를 조심해야 할 정도로 껍질이 단단하지만 살 맛은 촉촉하게 수분이 살아있다. 맥주, 와인, 백주 등 어떤 술과도 잘 어울리는 안주들이다. 먹고 모자라면 밥, 에그누들 혹은 라유누들 위에 토핑을 골라 얹을 수 있는 식사 스타일 메뉴나 사이드로 시킬 수 있어 좋다. 혼밥이든 모임이든 식사든 안주든 점심이든 저녁이든 거의 모든 형태에 어울리는 식당이다. 특히 고기러버나 가금류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원 디그리 노스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10길 14 에이스 하이엔드 성수타워 1층
Colin B @colinbeak
세계음식점이 분위기가 너무 무겁거나 반대로 너무 허름해서 꺼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여긴 가볍고 깔끔해서 좋더라고요. 분위기도 맛도.
최은창 @eunchangmd
@colinbeak 맞아요. 과하지 않고깔끔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