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헨집사

늘 한 상 잘 받아먹고 잘 차려먹는 거 좋아해요. 주로 경남의 맛집을 소개하겠지만, 서울 토배기.
서울 사대문 안, 신촌-합정, 그리고 경남

리뷰 93개

헨집사

추천해요

5년

마산이 복이 유명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한번도 가보진 않았는데 이번엔 귀한 손님이 찾아오셔서 복을 외치시길래 가 봤습니다. 광포복집입니다. 가장 좋아뵈는 참복매운탕을 시켰습니다. 1인분에 2만 원. 정말 1도 비리지 않고 실한 느낌이 가득합니다. 서빙하시는 선생님이 먹기 좋을 때까지 직접 끓여주십니다. 이럴 때 대선 한 병을 잊을 수 없어 곁들이니 정말 온 몸이 훈훈해지더군요. 공기밥은 달라는 대로 그냥 더 주십니다. 몸... 더보기

광포복집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10길 8

헨집사

추천해요

5년

밥집 찾아 정처없이 경남대 앞 댓거리 다니는 것도 지쳐, 통술집 골목쪽으로 오니 발견한 <맷돌>. 아직 콩국수 철이 아니어서 해물칼국수 시켰습니다. 오픈 키친에서부터 정갈한 테이블 위에 따뜻한 물까지 어딘가 포근한 느낌. 깔끔하면서도 해물은 항상 좋은 경남 해안가의 국물을 내줍니다. 밥보다 더 든든한 한끼네요. 이건 뭐랄까 동아시아 면류학회 느낌입니다만.

맷돌콩국수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남2길 65

헨집사

추천해요

5년

마산에 혹시 왔다가 스벅 두세 군데를 찍고 나면 몬스터 로스터스를 와봐야 합니다! 아메리카노는 신맛.

아메리카노

메이커 없음

헨집사

추천해요

5년

역시 스타벅스는 땅값이 싼 곳에 있어야 좋습니다?!

스타벅스 커피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159

헨집사

추천해요

5년

마산 청송식당. 어시장-롯데마트 라인에 있습니다. 경상도식 보다는 서울식에 가까운 맛이라 혹여 이 동네를 지나칠 때 점심으로 좋은 선택. 단 2명 이상일 때만 라면사리를 시키세요. 혼자 시키면 면 풀어져서 맛이 떨어집니다. 첫 맛이 유지가 안 됨 ㅠ 그리고 라면 먹다가 김치와 고기와 두부와 떡을 남기게 되는...

청송식당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합포로 2

헨집사

추천해요

6년

마산합포구 완월동 인생 차이나 왔어요. 경남도민일보에 짬뽕 맛집으로 나와서 왔는데 명불허전입니다. 개운한 불맛 나는 국물. 사실 서울에서는 스탠다드 일 수 있는데 이 동네에서는 군계일학. 조용한 주택가의 맛집이네요.

인생차이나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완월동5길 3

헨집사

추천해요

6년

백종원이 찾아간 곳을 또 가는 건 아닙니다만, 동두천에 있는 맛집들을 찾다보면 백종원이 나옵니다. 미8군을 많이 돌아다녔나 봐요. 어쨌거나 어제 다녀온 호수식당을 소개합니다. 7천원 짜리 부대찌개를 1인분부터 시킬 수 있고, 8천원 짜리 부대볶음도 별미입니다. 어제 먹었던 건 부대찌개. 해장이 필요해서... 햄 소지 실컷 건져 먹고 라면사리 하나 넣어서 육수 다시 풀어 먹으니 해장 완료. 아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대체로 ... 더보기

호수식당

경기 동두천시 중앙로 312

헨집사

좋아요

6년

북한산 우동집. 점심에는 우동 먹고 매운 갈비찜 테이크 아웃, 저녁에는 매운 갈비찜에 소주 한 잔 하면서 우동 국물 곁들이면 되는 구성입니다. 갈비 우동도 메뉴에 있는데 못 먹어보고, 오뎅 듬뿍 담긴 우동 먹었는데... 면발과 오뎅 모두 정말 실한 느낌입니다!

북한산 우동집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639

헨집사

좋아요

6년

통영 토배기 원성윤 허핑턴포스트 에디터 추천으로 가본 통영 원조밀물식당. 이 집은 멍게탕으로 유명한데, 이 날은 비위가 좀 그래서 그냥 멍게 비빔밥 먹고 생선구이 먹었습니다. 정말 좋은 멍게를 주더군요!!

원조 밀물식당

경남 통영시 중앙시장1길 8-42

헨집사

추천해요

6년

마산 경남대 앞에서 아구를 드시고 싶으면 소문난 아구집에 가세요. 아구찌개와 아구수육, 아구지리 모두 괜찮습니다. 보통 생각하시는 아구찜은 나중에 다른 곳을 추천하지요..!

소문난 아구집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북1길 7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