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제대로 된 홍어의 맛 #금성식당 화순 고인돌시장에 위치한 홍어식당입니다. 약 12테이블 정도 있는 규모에 들어서면 일단 홍어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대부분 홍어탕을 드시는데 저는 2번 방문해서 홍어삼합, 찜, 탕을 모두 먹어봤습니다. 일단 이 집은 반찬부터 홍어무침이 나오는데 그 맛이 소주를 부르기에 충분합니다. 홍어삼합은 너무 푹삭지 않은 맛이라 약간의 거부감만 없으면 누구나 도전해볼만한 맛입니다. 함께 나온 김치는 정말 잘 삭아서 맛이 좋더군요. 홍어찜은 거의 반마리의 홍어가 나와서 그 양이 상당합니다. 푹 잘쪄낸 홍어찜은 한입 먹으면 기침이 나올만한 정도로 톡쏘는 맛이 일품입니다. 홍어살도 부드럽고 알싸한게 술이 아주 술술 넘어갑니다. 홍어탕은 역시 이 집을 대표할만한 맛입니다. 홍어살과 애가 들어가고, 조기가 1인당 1마리, 여기에 꽃게까지 들어있어 푸짐합니다. 홍어애가 눅진하게 풀어진 국물은 기침이 마구마구나지만 숟가락질을 멈출수 없는 특유의 시원하고 칼칼한 맛에 중독되는 듯 합니다. 이제서야 제대로된 홍어탕을 먹은 듯 한 기분이네요. 다시한번 가게되면 홍어탕을 주력으로 먹을듯 합니다. 맛있어요.^^

금성식당

전남 화순군 화순읍 시장길 40 1층

하늘호수속으로

제대로된 전라도 음식 드셨네요! 전라도 하면 홍어죠!

맛집개척자

@skylake123 코가 뻥 뚫리는게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런 집이 왜 제 주변에 없는지 모르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