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단율
추천해요
3년

동래정_돼지고기부문 맛집(3) 최근방문_’22년 7월 1. 기존 목적지가 급하게 변경되었다.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하던 중 함께 가기로한 친구가 무려 ‘최고 맛있는 돼지고기’집이라는 강력한 추천으로 ‘동래정’을 방문하게 되었다.  2. 6시30분쯤 대기 2팀을 기다려 약 20분쯤 지나 입장할 수 있었다. 아쉽게도 가장 맛있었던 ‘정가브리살’은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주문할 수가 없었다. 3. 우선, 이 가게는 백탄을 쓴다. 사실 숯에 대하여 아는것이 전혀 없는데도, 제공된 숯을 보니 아주 좋아 보인다. 마지막까지 기름맞고 하면서도 부서짐, 가루날림 없이 가는 것이 참 좋았다.   1) 고기   - 오겹살, 미갈매기, 목살 (16,- / 180g) **    : 고기들이 정말 맛있는데 ㅋㅋㅋ 나에게 최고 맛있는 정도까진 아니었다 ㅋㅋㅋㅋ 큰차이는 아니지만 조금더 좋았던 곳들도 있다ㅋㅋ 친구 말에 따르면 그 고기는 “정가브리”라고 하니 다음에 한번더 와야겠다.    : 기름부위가 참 매력적이고 육향도 좋다. 셋 부위 다 정말 맛있다. 사람이 많은데 왜 대기가 있는지 알것 같은 맛이다.   2) 기타  - 멜조림 (기본제공 / 추가 3,-) **    : 일반적으로 제주식 고기집에서 나오는 멜젓이라 하여 찍어는것이 아닌 멜조림이 나온다. 맛은 잘만든 생선무조림 같은 맛인데, 야.. 이게 고기랑 정말 잘어울린다. 그리고 마지막에 멜조림에 참기름 넣고 밥한공기 넣고 비벼먹으면, 사실 다른 찌개는 필요없어보인다.    - 시골 청국장 (7,-)    : 정말 구수한 시골 청국장 그대로 느낌이다. 맛이 괜찮다ㅋㅋㅋ 다만, 고기집이라 고기에 좀더 집중해서 딱히 쓸말은 없다. 4. 괜찮은 곳을 알게되어 참 기분이 좋다. 게다가 찾아보니 뭐, 서울 어디서든 방문 가능한곳에 이미 체인점들이 배치되어있다. 이곳이 본점이라 맛이 다른건 아니었으면 한다. 곧 정가브리 먹으러 가봐야겠다. ※ 결론 곧 재방문 예정

동래정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0길 5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