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달걀

먹을 거 좋아하는 평범한 회사원 별로 : 다시 갈 생각 없음 추천 : 제발 여기 한 번 가보세요 이외에는 다 좋음 :)
서울 동남부

리뷰 133개

육개장과 육개장라면, 그리고 갈비가 올라간 육개장과 육개장라면 총 네개의 메뉴가 있는 심플한 가게. 육개장이 빨개서 맵찔이는 약간 겁을 먹었지만 생각보다 매운맛과 간이 세지 않았고 대신 고깃국물 베이스가 아주 두툼하고 묵직해서 맛있게 먹었다. 양도 꽤나 많았음.

육장군자

서울 광진구 면목로 28

준수한 부대찌개. 치즈와 콩이 든 묵직한 버전은 아니고 그렇다고 김치찌개맛도 아닌게 뭔가 묘하게 국물떡볶이 맛이 스쳐가는데… 나쁘진 않음. 그리고 달걀말이가 엄청나게 부들부들 촉촉해서 인상에 깊게 남았다. 평범하게 먹는 네 명이서 3인 세트 시켰는데 딱 깔끔하게 잘 먹음. 배부르게 먹고싶다면 인원수대로 시키는 게 맞을 듯 하고.

김뚜껑 부대찌개

서울 광진구 군자로 172

술 저렴하고, 음식 다양하고(맛도 무난괜찮), 좌석 많고… 회식에 최적인 곳! (단체손님에게는 생맥주 갯수제한이 있다고 함 병맥 시키면 ㅇㅋ)

이찌방이야기

서울 광진구 군자로 172

비좁고 가파른 골목길 위 거짓말같이 존재하는 공간. 작고 아늑하고 좋은 음악이 흐른다. 게다가 나 같은 막입이 거의 처음으로, 특별하게 맛있다고 느낀 아메리카노. 옆테이블에 서브된 두툼한 프렌치토스트가 너무 맛있어보였어서 언젠가 꼭 먹어보고 싶다.

구덴구덴

서울 중구 퇴계로8길 49-27

사진은 좀 예전이라 지금은 베이커리 메뉴가 바뀌었을수도. 대로변의 커다란 매장으로 일단 공간이 좋다. 커피와 구움과자류 맛도 괜찮고 가격은 살짝 비싼가? 바로 옆에 스타벅스가 있지만 지지 않는 이 동네 중량급 카페.

보난자 커피

서울 광진구 능동로 239-1

딱 대학가스러운 맛집. 싸고 양많고 고기 많이 든 꼬소한 김볶밥과 MSG의 감칠맛이 착착 붙는 순두부찌개. 맛있다는 얘기임. 가끔 생각나는 그런 맛 ㅋㅋ 건물 안쪽으로 이사가고 나서는 입구도 잘 안 보이고 영업시간에 닫혀 있는 경우도 늘어서 이사 왜 거기로 가셨지 싶긴 하다.

또래끼리

서울 광진구 군자로 101

그냥 사진만 봐도 여기는…ㅠㅠ 두툼한 보쌈 비주얼에 이끌려 찾았는데 기대 안 했던 칼국수도 국물이 예술이었고 고기는 말해뭐해. 사람 몰리는 노포다운 정신없음/비좁음/약간의 불편감 정도에 예민하지만 않다면 정말 훌륭한 맛집이다.

대련집

서울 종로구 종로16길 37

곱창 실하게 들어간 곱창전골 1인분 1.5만원. 곱창 고소하고 잡내 아예 없음. 국물맛 진하고 볶음밥은 필수. 사람 많은 데는 이유가 있다…

버릴게없소

서울 광진구 군자로 168

작고 아늑한 카페. 공간에 빵냄새가 가득해서 머무는 동안 행복했다. 케이크 가격이 약간 있긴 한데 만듦새가 좋다. 또 가면 빵 종류도 먹어보고 싶다.

카메 베이크

서울 광진구 능동로27길 36

동네에 지점이 세개나 되는 군자동 디저트계의 큰손(??) 윤숲. 이곳 후루츠산도점은 매장 분위기와 메뉴가 일본에서 뚝 떼온 느낌으로 컨셉을 제대로 살렸다. 다쿠아즈에 샌드한 과일산도는 상상 그대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윤숲

서울 광진구 면목로7길 8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