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육 모듬 대(35,000)와 술국(16,000)을 시켰습니다. 수육 모듬의 고기는 녹는 듯 부드럽고 순대는 고소하고 녹진한 것이, 당산 양평 영등포 일대의 순대국집 중에서는 최고의 수육 모듬이 아닌가 싶구요. 다만, 고기는 부드러운 만큼 기름진 탓에 조금 일찍 물리는 감이 있네요. 그럼에도 추천할만 맛입니다. 술국의 국물은 꽤 진하면서 불쾌한 맛과 향은 나지 않네요. 수육 모듬과 마찬가지고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구요. 다대기는 따로 넣어야 하는데, 적절한 매콤함을 더하면서 국물 맛을 해치거나 과하게 자극적이지 않아요. 저는 다대기 넣는 것을 별로 즐기지 않는 사람인데, 이런 국물에 이런 다대기라면 다대기를 기본으로 넣어서 준다고 해도 환영입니다.(이 정도로 제 마음에 쏙 드는 다대기는 처음 본 것 같네요.) 그런데 내장 러버로서 수육 모듬에도 술국에도 내장이 들어가지 않아 아쉬웠는데요. 네이버 방문 리뷰 중에 “간을 따로 주문했는데, 내장을 주문하면 간도 따라 나온대요. 간이 부드럽고 맛있네요.”라는 리뷰가 있더군요. 간과 허파, 오소리감투(추정) 사진이 첨부되어 있었구요. 저 같은 내장 러버 분께서 가신다면 메뉴 주문시 내장 주문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수육이나 순대국에 내장 넣어달라면 넣어 주는지) 상담하셔서 주문하시면 될 듯요. 그리고 조만간 골목을 벗어나 큰 길 쪽으로 이사하신다고 합니다.
당산 8번가 찹쌀순대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28-1 1층
뽈레 @Polle
안녕하세요, 미식의별님! 뽈레 팀입니다👀 올려주신 사진이 너무 예쁘고 맛있어 보여서, 뽈레 팀에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misik_photo) 계정에서 소개할 수 있을까요? 사진은 그대로 업로드하고 마지막에 원본 포스트를 캡쳐해서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인스타 태그 원하시면 인스타그램 ID도 알려주세요✨
미식의별 @maindish1
@Polle 넵. 소개하셔도 됩니다. ^^ 인스타 아이디는 maindish1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