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권오찬
5.0
3개월

#제주애월 #돈카츠서황 #생선까스 * 한줄평 : 제주라서 누릴 수 있는 사치, 참돔 생선까스 1. 제주의 향토음식은 분명 아니지만, 오로지 제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사치스런 음식이 있으니 바로 어부가 갓 잡아올린 생선으로 튀겨낸 <생선카츠>이다. 2. 육지의 경양식당에서 생선까스는 모듬정식의 일부분으로 자리하는데다 대부분 러시아산 대구살이나 명태살을 사용하는데 반해 제주 애월에 자리잡은 <돈카츠 서황>은 무려 민어와 참돔, 전갱이 같은 고급 생선을 손질하여 바삭하게 튀겨내 제주의 바다를 접시에 담아 옮겨준다. 3. 돈카츠 서황은 제주 흑돼지 돈카츠로도 유명하지만, 단 하나의 메뉴를 주문해야 한다면 두루두루 먹을 수 있는 모듬카츠보다는 <반드시> 생선카츠를 권한다. 4. 앞서 말한대로 제주라서 누릴 수 있는 사치라는 측면도 있지만, 생선카츠에 나오는 큼지막한 에비후라이의 매력 역시 육지의 일반 경양식당에서는 누릴 수 없는 강점이다. 5. 제주의 자연산 생선을 사용하니 당연히 비리지도 않을 뿐더러 튀김옷은 얇고 바삭한데다 안쪽 생선살은 촉촉하고 부드러워 무엇을 기대하든 그 기대치 이상을 보여준다. 6. 제주가 ’섬’이라는 것을 실감하고 싶은 여행객에게 제주 바다에서 잡은 생선으로 튀겨낸 생선카츠는 실감할 수 있는 좋은 식사가 될거라 생각해본다.

돈카츠 서황

제주 제주시 애월읍 장소로 205-2 1층

맛집개척자

참돔으로 생선카츠라...ㅎㅎ 예전에 낚시가서 생선을 엄청 잡아서 돔과 점성어 같은 생선을 튀겨보니 아주 맛이 깔끔하고 좋더군요. 아마도 그에 비견될 맛일 것 같네요.^^

권오찬

@hjhrock 생선은 비릴거라는 편견이 있는데 갓 잡은 신선한 생선은 비리지 않지요. 제주를 일년에 서너번은 방문하는데 갈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니 참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