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한마리처럼 무교동스타일의 낙지철판볶음도 서울특정 지역 음식이라 할수 있겠죠? (트위터의 닭한마리 플로우를 보며...) 낙지, 소시지, 콩나물 등등을 철판에 볶아먹는 낙지볶음 스타일을 저는 이동네에서 처음접했고 이동네에 그런 류 가게가 많기도하고요 개인적으론 그냥 낙지볶음이나 낙곱새류가 더 맛있는것같긴하고 낙지와 소세지가 딱히 조화가 좋은거 같진 않다고도 생각하는데 ㅎㅎ 그래도 가끔 매운거 땡길때 생각나는 메뉴 같습니다 원조집이 어딘지는 모르겠으나 유튜브로 서린이 한창 붐볐지만 저는 막내낙지를 더 자주가는 편이에요 서린이 좀 쨍하게 맵기만한 스타일이면 막내낙지가 살짝 단맛이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암묵적인 룰(?)은 반찬으로 나온 콩나물이랑 김치도 다 철판에 넣어서 같이 풍성하게 볶아먹기 여럿이서 가서 계란말이도 같이 먹는게 베스트같습니당
막내낙지
서울 종로구 종로 19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