味の兵四郎. (아지노효시로) 이 브랜드를 알게 된 건 지난번 도쿄 여행에서 성지순례하는 기분으로 신주쿠 이세탄 지하 식품관에 갔더니 마침 큐슈 페어를 진행중이어서인데요. 구경하는데 직원분이 권하시는 자루우동을 한가닥 먹고 눈이 번쩍, 건면과 쯔유 한통을 사서 돌아왔었습니다. 그때 받은 레시피 카탈로그에 써있는 홈피에 들어가봤더니 후쿠오카의 치쿠시노 시에 위치한 유서깊은 가게. 우동가게인줄 알았더니 다시팩- 그러니까 육수로 유명한 곳이더군요. 일본 전역에 수많은 취급점이 있고 많은 백화점에 입점해있는데 후쿠오카에 직영점포가 있는 중 딱 한곳, 하카타 씨티 마루이에만 식사 매장이 있길래 가보았어요. 식사 메뉴는 오차즈케 스타일로 주전자에 담아주는 육수를 부어 먹는 밥. 밥 위에 올라가는 재료에 따라 야채, 닭고기 레어, 생선, 3종류가 각각 다른 육수가나오고요. 식전 차 처럼 야채 다시물을 주는데 이것도 맛있습니다. 고작 '밥에다 물말아먹는 메뉴' 가 이렇게 감동스러울 수 있는가 부들부들 떨면서 먹고 나와서 직원들 붙들고 잔뜩 맛보며 이것저것 구매해서 돌아왔다는 이야기입니다. 효시로의 메인 상품은 아고(구워서 말린 날치) 가 들어간 육수팩이고요,(후쿠오카에 비슷한 특산품 가게가 많더군요. ) 소금을 뿌려 구워서 말린거라 그런지 팩만 넣고 끓여도 간이 맞습니다. 도쿄지역과 다르게 우동국물이 맑은 이유가 육수 재료의 차이였다는걸 이렇게 배웠고요. 여기 쯔유를 끓인 물에 연하게 타기만 해도 어지간한 분식집 국물보다 나아요. ㅠㅠ (가게 이름은 だし処兵四郎 博多店- 다시야 효시로 하카타점. 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9-1 博多マルイ1층 )
だし処 兵四郎
日本、〒812-0012 福岡県福岡市博多区博多駅中央街9−1 1F
미오 @rumee
등록되었습니다. 수정 모드에서 장소 검색을 하시면 되구요. 편하게 한글로 적어주신 걸로도 검색하시면 나오게 해두었습니다~ 확인하시고 이 댓글은 유니님이 지워주셔도 되어요 *^^* 너무 늦게 등록해드려 죄송합니다~!
유니 @openwide
@rumee 감사합니다! :)
미오 @rumee
@openwide 역시 식당 페이지가 생기니 예쁘네요..!! 좀 늦어져도 사용자분들이 올려주시는 해외 식당은 가급적 등록하려고 늘 리스트업 해두고 있습니다. 개의치 않으시고 올리셔도 된다고 죄송한 마음 담아 댓글 남겨 보아요... //0//
유니 @openwide
@rumee 제가 잘 모르고 마음만 급해서; 제가 죄송하죠; 할일이 엄청나게 많으실거라 예상하기에, 그저 천천히 잘 만드시라고 기다릴 뿐이에요. 뽈레 구경이 점점 재밌어져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