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외부
전체 더보기
은근 먹을 곳 없는 표선.. 깔끔한 갈치조림과 전복죽, 성게미역국 다 괜찮았다.
표선 해녀의집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당포로 6
3
0
역시 신선한 해물!
전복죽 포장해 먹고서 오옷! 하루인가 이틀 뒤 다시 가서 이번엔 갈치국. 국물이 맑지만 매우 칼칼하고 갓 나왔을 때는 뜨거워서 매운 맛에 입안이 얼얼할 정도. 한김 식고 따뜻한 수준으로 내려가니 달달한 맛이 올라옵니다. 주방 사장님도 서빙하는 중국 직원도 은근 친절합니다. 껍질째 삶아 조린 땅콩 반찬, 멸치 볶음, 삶은 호박, 오징어 젓, 백김치가 맛나요.
10
표선에서 맛있게 전복죽과 성게미역국 아침식사를 즐긴 집.. 아침인데도 사람이 꽤 많다..
아침이라서 간단히 전복죽과 성게미역국 먹었다. 해산물 들어간 죽 보통 비려서 잘 안먹는데 여기는 하나도 안비렸다. 고소하고 부드러웠음. 성게미역국도 너무 시원했다. 👍👍
1
[서귀포] 제주는 넓고 해녀의 집은 많다
9
주문하면 바로 불린 쌀을 압력솥에 넣어 조리하기 때문에 좀 기다려야 한다. 보말죽, 전복죽은 제주에서 비교적 흔한 편이지만 표선 해녀의집에서 맛볼 수 있는 겡이죽은 상대적으로 하는 집이 드문 것 같다. 게딱지 비빔밥의 죽버전 같은 느낌의 겡이죽은 작은 게(겡이가 제주 방언이라고 함)를 갈아 끓인 죽이라고 하는데, 고소한 맛이 압권이고, 기본찬도 무척 훌륭했다. 다른 것 차치하고 이 맛 때문에 다시 또 갈 날을 기다리게 되는 제주... 더보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