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뽈레리안

집밥 32년째 사먹는 한끼는 내가 한 것보다 맛있는 거 먹어야 한다는 강박 있슴
경상도

리뷰 1020개

뽈레리안
0.0
1시간

전국에서 제일 먼저 핀다는 매화가 소학정 입구에 있어요. 섬진강 드라이브 길가에 있고 바로 옆에 주차장도 있어 잠시 들러 구경하기 좋습니다.

소학정 매화

전남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1168-3

뽈레리안
0.0
1시간

이른 봄을 알리는 700년 홍매화 한그루 때문에 이 카페 주변은 화사합니다. 차 맛은 그럭저럭이지만 아메리카노 한 잔 가격이 7천원인 건 사악하죠. 나무 유지비에 보탠다는 맘으로 한 번씩 다녀 갑니다.

사운즈 옥천

전남 순천시 옥천길 67

뽈레리안
3.5
2시간

맛깔스런 반찬에 양념맛 좋은 전골이면 밥 한 그릇은 뚝딱이죠. 바로 부쳐주는 부침개가 들어간 거 없는데 맛있을 때

태경 원조 동경낙지

전남 순천시 금곡길 11

뽈레리안
3.5
2시간

국수집 짬뽕맛이 중국집보다 맛있으면 어쩌자는 거야. 느끼한 것 없고 적당히 매콤한 국물이 황태육수로 시원하다. 해물 팍팍 넣어 감칠맛 살린 이 집은 국물러버 데리고 조만간 또 갈 예정

신호국수

경남 진주시 창렬로 85

경상대 근처 타코집들보다 훨씬 정리된 맛이다. 매장도 산뜻하고 단품의 종류와 추가 선택지가 다양해서 취향껏 먹을 수 있는 점도 좋다.

카사데 타코

경남 진주시 에나로77번길 4

오랜만의 동남수산. 러시아산만 취급하는 곳이지만 싹싹하고 손님들 많아서 겨을철엔 늘 탱탱한 살의 게를 맛볼 수 있다.

동남 수산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1

삼천포 앞바다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곳. 조선소 옆이라 이색적인 느낌도 있고 도시재생의 일환으로 조성된 곳이라는데 위치 선점이 탁월하다. 작은 공원이 있어서 주차도 편한 편.

카페 대방진굴항

경남 사천시 군영숲길 53

지코바와 꼬꼬아찌 느낌의 돌판닭찜이다. 최근에는 지점도 내고 있는데 본점은 위치가 빌라촌에 있어 주차공간이 협소하다.

해송 돌판닭찜

경남 진주시 호탄길13번길 10

여름에 붐벼서 못먹었는데 겨울엔 여유롭게 먹는다. 해산물파와 육식파가 평화롭게 식사할 수 있는 자리. 식재료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사장님의 설명을 들으며 맛있게 먹었다.

갯내음

경남 남해군 미조면 동부대로 37

낙동강 뷰에 여러 꽃과 나무로 꾸민 정원이 예쁘다. 브런치 메뉴도 있어서 식사도 가능하다.

비아조

부산 강서구 식만로 164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