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프로호응러

광주댁
광주광역시

리뷰 554개

잔디밭 부지의 조용한 한옥카페로, 카페 외에도 한옥 공간이 두 군데나 더 있다. 그래서 북토크나 요가 클래스, 돌잔치 등 행사도 하시는 것 같았다. 카페 들어갔더니 우리밖에 없고 주인도 없어서 전화해서 카페 왔다고 말씀드렸다. 여기서 밀린 일기도 쓰고 책도 읽고 가래떡구이와 토마토주스 먹었는데 굿굿.

돌담길

전남 장성군 장성읍 수산2길 12-5

전현무계획에 나왔던 돼지국밥집. 이름이 황룡우시장국밥이라 당연히 소머리국밥일 줄 알았는데, 소 경매장 바로 앞에 있어서 이름만 그런 것이었다😂 연중무휴인데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운영한다. 리뷰보니 방송 나온 직후에는 사람이 많았던 것 같은데 2025년 9월 기준으로 기다리지 않고 주말 오전에 입장했다. 모듬국밥 시켰는데 감칠맛 가득한 국물에 머릿고기, 내장이 가득 들어있다. 순대는 3점인데 순대 자체는 평범한 찹쌀순... 더보기

황룡 우시장 국밥집

전남 장성군 황룡면 강변로 521-1

법무사 카페 옆 공간이 공사를 하길래 카페가 확장하는 건 줄 알았는데, 깔끔한 인테리어의 식당이 오픈했다. 맑은 돼지곰탕과 고기국수를 파는 곳으로 바테이블 형태에 그냥 테이블 2개 있다. 테이블도 3인까지만 가능하다. 테이블에 앉으려 했는데 예약석이라고 하여 바테이블에 앉았다. 고기가 깔끔하니 맛있었고 고기 위에 올려진 생강을 잘 섞어서 먹어야 하는데 국물이 개운했다. 물만두는 그냥 시판 만두 같았다. 파김치와 오징어 젓갈을 주... 더보기

만옥

광주 동구 동명로 114-2

분짜와 쌀국수는 사진 찍지도 못 했네😭 다들 맛있다고 칭찬일색이고 웨이팅도 길다길래 가봤는데 오 정말 맛있었다! 뿌팟 뽕커리 밥 별도인 곳이 많은데 여기는 같이 나오고, 각 메뉴의 양도 많다. 주차는 바로 앞 공영주차장에 별도로 해야 한다. 에어컨이 아주 세다는 것 말고는 아무런 단점을 찾지 못했다. 맛있는 타이 음식집!

나나방콕

광주 동구 동계천로 161

커피랩이라고 써져 있어서 커피가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들어 갔는데 공간도 쾌적하고 생각대로 커피도 맛있었다. 1, 2층에 좌석이 있고 커피를 제조하시는데 시간이 약간 걸리는 걸로 봐서 정성스럽게 커피를 만들어 주시는 것 같았다. 아메리카노 디카페인은 기분 좋은 산미가 느껴지는 정도였고 브라우니랑 잘 어울렸다. 동명동 초입에 있으니 주말에는 사람이 많지 않을까.

푸로레 커피

광주 동구 백서로 235

동명동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으로 좌석이 꽤 많다. 치킨&머쉬룸 멜팅 샌드위치와 라떼를 먹었는데 샌드위치는 약간 투움바의 느낌이 나서 맛있게 잘 먹었다. 스벅 샌드위치 중에 칼로리와 영양성분도 괜찮은 편일 것 같다.

스타벅스 커피

광주 동구 동명로 16

밑반찬도 푸짐하고 아구찜 양 많고 맛있다. 다 먹고 볶음밥 주문하면 팬에 볶아주시는데 그것도 일품이었다. 점심시간엔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도연 아귀찜 일번지

광주 동구 필문대로191번길 15-4

맷돌로 갈아주시는 콩물 맛집으로 거의 포장만 되나 한 그릇정도는 먹고갈 수 있다. 전화로 미리 주문하는 것 필수, 어느 정도로 꾸덕하냐면 먹다 보면 목이 턱턱 막힌다. 나는 콩물 초보라 아주 맛있게 느껴지지는 않았는데 포장해가서 물도 타고 설탕 타서 콩국수 해먹으면 맛있을 것 같다.

원조두유

광주 동구 무등로 513-2

소금빵 맛집으로 소금빵이 쌀 바게트 같이 바삭한 느낌이 난다. 끊임 없이 들어가는 맛! 바로 먹는다고 하면 데워서 커팅해주셔서 편리하다. 가게가 좁은데 항상 사람이 있고 친절한 동네 맛집 느낌이다.

포밀

광주 동구 준법로 31

야채 가득한 키토김밥이 있어서 시켜서고 먹고 가서도 먹었는데, 스리라차마요에 찍어먹으면 밥 안 들어도 아쉬움이 없다! 가서 먹기엔 혼밥은 괜찮은데 자리 수가 많지 않고 좁아서 둘 이상은 힘들 것 같다.

후토루

광주 동구 제봉로82번길 2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