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정/경복궁역 라이트로스트 우롱차 당도 30% 마셨다. 개인적으로 우롱 특유의 느끼한 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라이트는 고소해서 괜찮았다. M으로 주문했는데 아이스보다 핫 양이 꽤나 많아서 배불렀다.
더정 우롱티 프로젝트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5
5
0
어메이징 농카이/홍대입구역 상당히 한국화된 태국 음식점인데 그래서 누구나 호불호 없이 먹기 좋을 것 같다. 특히 똠얌쌀국수가 새콤달콤매콤이 느껴지는데도 똠얌 싫어하는 사람도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음. 공심채 볶음과 수제 텃만꿍도 만족. 다만 돼지고기 바질볶음 덮밥 먹었는데 겉을 튀겨낸 돼지고기가 바삭을 넘어 뻣뻣하고 질겼다. 소스는 맛있었는데 이게 아쉬웠음. 소고기 쌀국수는 평범. 전체적으로 육수 베이스가 조금 달콤하다.
어메이징 농카이
서울 마포구 동교로 156-11
6
홍콩대패당/홍대입구역 홍콩 요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고 해서 갔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다. 마늘 새우 당면찜은 맛은 있는데 새우 까먹기가 좀 불편했고 어향가지는 갈분 소스 느낌인데 완전 밥도둑 소스.. 배추 무침도 적당히 마라와 고추기름이 섞인 소스를 끼얹어서 중간중간 입가심으로 먹기 좋았다. 볶음밥도 매우 만족. 다음에 재방문 의사 있음. 2층인데 좀 경사 높은 계단을 올라가야 해서 조심해야 함.
홍콩 대패당
서울 마포구 양화로23길 10-8
타르데마 베이커리/우장산역 강서의 성심당이라고 해서 가봤는데 빵 4개 구매하고 9500원이라 감동.. 딸기 홀케이크도 39000원 정도로 예약할 수 있었고 조각케이크는 6900원 정도. 사진상에 보이는 쫀득스틱은 비추천이고 라우겐과 씨앗 소금빵은 맛있었다. 가장 맛있었던 건 사진에 없는 몽블랑패스츄리.
타르데마
서울 강서구 강서로46길 9
젤라띠아니/광화문역 끝내주는 젤라또 집이 광화문 한복판에 있었네. 이 사옥에 근무하는 모든 직장인들을 부러워하며... 피스타치오와 이탈리안 체스트넛 매우 만족. 치즈케이크와 감귤도 호! 감귤은 약간 물 탄 느낌이었는데 제주도민 친구는 진짜 감귤 맛이라면서 좋아함.
젤라띠아니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78
7
더딤섬/종로1가 지하1층 계담을 조심히 내려가면 기묘한 인테리어의 딤섬집이 나온다. 하가우는 평범하게 맛있고, 핫치킨샤오롱바오는 의외로 매콤+고추참치 느낌(p). 당근만두는 건새우+계란+실당면+당근. 건새우 좋아하면 추천. 가지튀김은 간장마늘로 볶아낸 겉바속촉이라 매우 호. 내부에 공용 화장실 있음. 내부이긴 한데.. 가파른 계단을 아주 조심히 올라가야 함. 주의.
더 딤섬
서울 종로구 종로12길 7
익선닭국수/안국역 사장님 혼자 하시는 작은 업장인데, 직접 만드는 반찬/김치며 음식이 맛깔남. 추운날 가니 주전자에 끓이는 옥수수수염차를 한 잔 따라주심. 닭반마리가 들어가는 닭국수가 11000원, 닭곰탕이 9000원. 이날의 반찬은 마늘쫑무침이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한번 더 리필해먹었다. 매주 일요일과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휴무인데 추가적으로 비정기적으로 쉬시는 듯. BTS 콘서트날은 안 하실거같답니다~~
익선 닭국수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32길 30
딤딤섬/잠실역 딤섬 여러개 시켜서 먹어봤는데 크리스피 창펀이 가장 맛있고, 쇼마이는 비추천. 티를 주문하면 티팟 바닥으로 내려 마실 수 있는 게 신기함.
딤딤섬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딸랏/압구정로데오역 세트 메뉴로 랭쌥이 있어서 같이 시켜봤는데 굉장히 거대한 고기산이라서 조금 놀람. 위쪽은 부드럽게 익은 고기라서 새콤매콤한 양념을 얹어 먹으니까 잘 어울림. 근데 아래쪽으로 갈수록 고기가 조금 뻣뻣했음. 같이 곁들이는 국물은 진한 고깃국물 느낌. 팟타이와 공심채 볶음 모두 맛있다. 내부 남녀분리 화장실 있고 신기하게 생긴 다이슨 핸드 드라이어가 있다. 2층인데 경사가 다소 가파른 계단이라 조심!
딸랏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50길 22
통영집/선릉역 회정식(인당 4.5만)을 주문하면 일종의 통영식 다찌상을 차려주신다. 과메기와 굴 생선구이 등도 좋았고 마무리 매운탕까지 깔끔하게 1인분씩 담아주셔서 좋음. 회는 대부분 세꼬시 타입이라 개인적으로 아쉬웠다.
통영집
서울 강남구 선릉로 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