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집밖고선생

오늘도 맛집을 찾아 집 밖을 헤매는 고선생.

리뷰 215개

* 신청곡 받아요, 샤로수길 무해 바이닐☕️ 샤로수길에 귀한 느좋 카페다. 12월에 오픈한 신상 카페. 청음실 테마의 카페로 신청곡도 받을 수 있다. 신청곡과 메모는 문밖 복도에 붙어있는 갬성까지 챙겼다. 아이스크림 같이 귀여운 디저트도 있고 기본적인 커피와 티 메뉴들도 있다. 커피를 안 마셔서 봐서 미식적인 평가는 보류하나, 샤로수에서 자주 갈만한 카페를 하나 얻어간다.

무해 바이닐

서울 관악구 봉천로 544-10

* 여기가 춘천, 용산 오근내 닭갈비🐓 공휴일 저녁 기준 2호점이 안 해서 방문했는데 웨이팅 12팀. 좌석이 꽤 있는 편이고 1시간 40분 식사 제한을 두고 있어서 로테이션은 잘 되는 것 같다. 9시가 라스터오더인데 사장님이 끝까지 앉혀주려 노력하시는 모습👍 춘천에서 공수한 닭다리살이라는데 정말 맛있다! 맵지 않음. 계속해서 바닥을 긁어야 하는 노동이 필요하지만 고구마, 양배추, 떡 기본 사리가 푸짐하다. 당면사리2500 추가... 더보기

오근내 닭갈비

서울 용산구 이촌로29길 15

* 목련이 피면 다시 갈 작은 아지트, 선릉 알렉산더☕️ 선릉에 있다고는 믿기지 않는 아담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카페. 좌석은 많지 않지만 창가석에 앉으면 보이는 목련나무가 봄의 설렘을 불러일으킨다. 아메리카노 원두는 산미가 약간 있음. 바나나파운드케이크가 예상외로 맛있었다! 의외로 녹차(세작)가 좋았음.

알렉산더 커피 스튜디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51길 23

* 층고 높은 인테리어 맛집, 문래 로우더☕️ 문래에서 이런 느좋 카페라뇨? 귀하다 귀해 ! 층고 높아서 개방감 좋고 테이블마다 다른 가구 보는 맛에 자리 골라 앉는 재미까지 더 했다. 콘센트도 많아서 작업하기도 좋다. 자주 갈 것 같다.

로우더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23

* 샤로수길 고기 1대장 교체, 샤로수길 본화로🥩 정말 맛있다. 육즙이 미쳤다. 밑반찬과 곁들임이 다양하다. 기본제공되는 된찌도 맛있다. 직원분들이 다 구워주신다. 신림 본점도 잘 된다. 목살, 삼겹살, 갈매기살 💯

본화로

서울 관악구 관악로14길 42

* 도심 속 비밀스러운 산장미, 효창공원 언뎁트☕️ 비밀스러운 돌문을 열고 들어가는 것부터 체험의 재미가 낭낭. 한옥+산장 느낌의 2층 건물. 통창 덕분에 눈이나 비오는 날 오면 정말 산장에 놀러온 기분 날듯. 우풍이 있어서 겨울엔 살짝 추웠지만, 서울에서 근교카페 온 것 같다면 안 갈 이유 없잖아?

언뎁트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13길 11

* 프렌치 토스트와 커피 한 잔, 망원 콘웰 ☕️ 근처에 프토 맛집이 꽉차서 차선으로 방문. 딸기/고구마 프토, 초콜렛 컵케이크 이렇게 디저트는 3개 뿐이라 메뉴에 집중을 잘했다는 느낌! 내부는 모던한 스댕 바이브. 아늑한 소파 자리가 좋았다. 주말에는 2시간 이용 제한 있음.

콘웰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5길 40

* 매력있는 그릴 다이닝, 압구정 글로드 🍷 생각보다 아담한 내부. 크리스마스나 연말이랑 잘 어울리는 데이트하기 좋은 분위기다. 디너에는 바틀 주문이 필수다. 7만원 대부터 고급 와인까지 다양하게 보유 중이며 추천도 괜찮다. 기본적으로 그릴 요리 또는 그릴 소스를 주메뉴로 하고 있으며 어딘가 한식적(남미적) 터치가 가미되었다고 느껴졌다. 특히 우대갈비 소스에서.

글로드

서울 강남구 언주로173길 8

* 야키토리 전문 이자카야란, 망원 스미비 클럽 🍶 야키토리 오마카세(25,000)가 있지만 단품으로 뿌시고 온 곳. 닭 부위가 많고 사이드 메뉴들도 풍부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무엇보다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 아시아 17번째 명인 매장이라 생맥주 폼이 미쳤다. 그외에 사케, 사와 등 주류도 다양한 편. 옷 거는 곳이 따로 있고 매장이 꽤 넓어서 쾌적한 것도 좋았다. 여기 특히 목살, 엉덩이껍질 추천!

스미비 클럽

서울 마포구 포은로 48

* 아프리카 감성 한 스푼, 이태원 하우스 오브 와일드 ☕️ 유럽+아프리카 감성으러 꾸며져 ‘와일드’라는 콘셉트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공간이다. 브런치가 메인은 아니지만 요기할만한 매뉴들이 있다. 포션이 좀 작지만... 다음에 드립커피를 즐기러 가면 좋을 것 같다.

하우스 오브 와일드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08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