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잡식뚤기

배고파

리뷰 12개

서울집시의 3번째 탭룸..! 여기도 분위기가 짱이다.. 뻐멘테리아(발효하는 곳이라는 뜻ㅎ)라는 이름답게 도우도 발효, 안주도 발효 풍미가 있는! 부팔라 치즈피자는 치즈 맛도 있지먼 사워도우 특유의 쿰쿰 상큼한 맛과 향이 잘 느껴진다.. 식감도 아삭하니 맥주랑 아주 잘어울린! 훈연 샐러드도 굉장히 신기한 맛이다.. 에다마메가 이렇게 맛있을 일인지! 다음엔 다른 안주 뿌시러 또 와야겠는! 서촌 살고 싶어지게 만드는 신기한곳😘

서울집시 퍼멘테리아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62

냉면 먹으러 갔는데 하필 이번 주부터 비지 시작ㅠㅜ 오픈키친에서 나오는 정갈한 하얀색 비지였다! 곁들임은 특이하게도 사라다와 무생채, 양념간장.. 간장을 비지에 끼얹어 무생채와 곁들여 먹는게 참 깔끔 고소했던!밥을 두공기나 먹게하는 맛이었다.. (양심상 3공기는 안먹음 ㅎ) 사실 고기는 비지를 즐기는데 도움을 주지않아 빠져도 된다고 생각하는..(빠지면 또 섭할지도 모르지만!) 아니면 뼈 빼고 순살 갈갈이 나와서 술술 넘어가... 더보기

안덕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지난 여름 찐한 콩국수가 먹고싶어서 방문! 점심 조금 지나서 갔는데도 엄청 줄 선! 다행히 1인은 금방 들어가는 듯하였으나 쭝국인 아저씨와 합석하는 조건이었던.. 우물쭈물하는 그를 도와주며 식사 시작! 콩국의 진함으로는 여길 따라올 곳이 있을까.. 그러나 진주회관은 곱빼기 좀 쌌으면 좋겠는!! 곱빼기에 국물도 좀 추가해주시는!!!

진주회관

서울 중구 세종대로11길 26

강화도에서도 맛있었지만 서울로 옮긴 지금도 맛좋당.. 오히려 더 깔끔해진! 면도 좋고 육향 좋은 육수도 짱! 항정수육 들기름면은 사실 쏘쏘한 느낌이닷! 어쩔 수 없는게 들기름은 맛이 원채 강하고 항정은 원래 잘 물리는지라! (반대로 나눠먹기엔 짱인거같은!) 평냉집에 가면 몬가 항상 쏘주가 땡기는데 (참 신기한 현상이당) 또 한 병 시키기에는 부담인데 여긴 짜배기?라고 하는 반병짜리가 있어서 아주 좋은..!

서령

서울 중구 소월로 10

그의 플레이리스트는 언제나 귀감이된다.. 음악취향이나 음식취향이나 술취향이나 무엇이나 하나 빠짐없이 내 취향인 곳! 요즘은 마구로 바쿠단과 (사진엔 없지만) 시오야키소바가 짱인! 친절한 직원! 맛있는 술! 안주!! 그러나 갈때마다 그지가 되기때문에 주의..! (비싸다는건 아니고 내가 많이 먹어서!)

라우드 플레이리스트 바

서울 종로구 수표로20길 17

콩국수계 GOAT 진주회관 진주집 제일콩집 뭐시기집 다 콩국수 맛있다는 곳은 다 가보는 편인데.. 죽음이다! 꾸덕하고 고소하고 깔끔한 콩물, 잘익은 김치의 조화가 좋고, 정말 맛있는 계절에 판매하시는 그 곤조가 좋다! (대부분 비지가 메인이고 여름 한정이라고 하시는!) 무엇보다 깜짝놀란것 : 젊은 분들 오셔서 콩물 작은병 한 병만 쭉 드시고 가는것 보고 여기 짱이다 느낌!

강산옥

서울 중구 청계천로 196-1

서순라길이 핫해지기 전부터 이 동네 1등 맛집이었던 곳! 방문이 쉽진않으나 웨이팅 걸어놓고 고즈넉한 종로를 즐기다보면 금새 입장! 오늘의 안주는 감자샐러드/라구파스타/로띠! 파스타는 직접 산초가루(?)를 갈아주시는데 난 요걸로 산을 쌓아 먹는 정도가 좋은! 바 자리에서는 집시의 독일식 라거인 미션헬레스를 5가지 방식으로 느낄수있는! 밀코 이거 아주 맛도리이당.. 지붕위의 고양이도 보고 여러모로 올때마다 즐겁당

서울집시

서울 종로구 서순라길 107

이제 까쓰하면 일월까쓰인.. 깔끔한 매장 안에 들어서면 안에는 에이징 중인 돼지고기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미 맛있어 보이는 효과.. 사진으로 보시는 바와 같이 돈까스는 말할것도 없지만, 양배추 샐러드도 중요하게 보는 부분인데 양배추도 맛있다(보통 돈까스집에서 양배추 반통 정도 먹는걸 즐긴!)

일월카츠

서울 종로구 계동길 17

해장 GOAT 아침식사 GOAT 어려서부터 부모님따라 자주 와봤던 곳인데 커서 오랫만에 온! 여전히 클라스는 남다른.. 국물 추 밥 추 얼마든지 받아주시는! 야들한 북어살과 뽀얀 국물은 흡사 곰탕과도 같은 비주얼이다.. 무교동 주변에 살면서 아침으로 항상 먹고싶게 만드는 정도! (이사 가고싶은 곳이 많아서 큰일이다)

무교동 북어국집

서울 중구 을지로1길 38

개인적으로 평냉의 기본? 이라고 하면 평양면옥이라고 생각하는! 육향이 엄천 진한것도 아니고 아주 깔끔한것이 항상 좋은! 오늘은 사람이 많아 어복도 추가! 어복은 어디서 먹던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깔끔하고 슴슴하이 고기보단 위에 올려진 야채를 먹는걸 좋아하는! 둘다 씻어주는 맛이라서 큰일이다.. 술이 술술..🍺

평양면옥

서울 중구 장충단로 207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