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볼란드

먹고 마시고 후회하고. 왠만하면 다 맛있습니다.
한강 이북

리뷰 8개

아 홍대 보난자가 없어졌었구나..... 세상에 맙소사... 시간의 한뭉테기가 떨어져 나가있었는줄도 모르고....

볼란드
추천해요
3년

마포 조박집. 갠적으로 최고의 돼지갈비집. 고기 맛있는것은 물론이며 이집의 시그니처 동치미가 예술이다. 식사를 시키면 따로 나오는 총각김치 맛도 일품. 굽기전 사진만 있는 사정은 충분히 아시리라 믿는다.

원조 조박집

서울 마포구 토정로 313-1

볼란드
추천해요
3년

남대문시장 중앙갈치식당. 유명세만큼 이 골목에선 제일 괜찮다. 이정도로 방송 많이 탄 집은 조미료빨로라도 기본은 한다는 믿음이 있다. 막입인지라 개인적으로는 정말정말 맛있다. 간이 센편이긴 한데 맛있으니 상관없다. 자반구이도 굉장히 간이 세지만 맛있다. 솔직히 제주도에서 십만원 넘게 내고 먹는것보다 몇백배 맛있다. 여긴 다 맛있다. 걍 조미료 팍팍쳐서 맛있으면 장땡이다.

중앙식당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길 22-12

볼란드
별로예요
3년

서대문 통술집. 돼지갈비로 너무나도 유명한집. 허나 돼지갈비가 예전같지 않다. 오히려 점심메뉴가 훨씬 가치가 있다. 할머니들의 손맛 가득한 맛깔나고 푸짐한 밑반찬들. 갓 지어 담아주신 공기밥. 오히려 점심사진이 없음은 갈때마다 먹느라 정신을 놓은 탓일듯하다. 여튼 돼지갈비는 예전만 못하다. 차라리 중림동 우진갈비가 근방에서 더 먹을만 한듯.

서대문 원조 통술집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107-4

볼란드
추천해요
3년

서소문 청송옥. 장터국밥의 양이 일품. 오래된 소품들은 보너스. 뚝배기 깊이가 생각보다 깊어서 양이 상당하다.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간 든든한 국밥 한그릇.

장터국밥 청송옥

서울 중구 서소문로11길 14

볼란드
추천해요
3년

삼각지 자원대구탕. 허름한 노포 골목의 정취와 노포다운 서비스. 맛은 흔하다. 튀김이 오히려 발군. 사실 술을 하도 먹어서 맛 기억이 안난다. 처음엔 좋았을거야.

자원 대구탕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62가길 6

볼란드
추천해요
3년

문래동 웨이브스. 플래터 구성이 나쁘지 않음. 보이는대로 상상되는 딱 그맛. 오래전 홍대의 봉쥬르 하와이의 느낌을 기대했지만 그정도는 아닌듯. 기억의 왜곡인지 세월이 변질시킨 내 입맛 탓인지.. 그나저나 그곳은 여전히 영업은 하고 있을까

웨이브스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34-11

볼란드
별로예요
3년

안목 해변. 카페 A.M. 딸기 티라미스, 앙버터. 딸기시럽 잔뜩 부은 맛과 고소하지 않은 앙버터.

AM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