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돼지고기 향 가득 담긴 김치찌개, 오양식관. 회사 근처 김치찌개 집입니다. ‘전현무계획’에 나와서 한동안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제야 찾는 분들이 조금 줄었네요. 정식(1만3000원)으로 시키면 계란말이와 제육볶음이 같이 나와, 메뉴 때문에 고민이 되면 생각 없이 방문하곤 합니다. 김치찌개 단품(1만원)에 3000원만 보태면 계란말이와 제육볶음을 함께 즐기실 수 있으니, 가능하면 정식으로 시키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에 라면사리 하나 추가하시면 만족스럽게 한 끼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꼬릿한 고기향과 김칫국물의 진진한 맛이 강한 찌개입니다. 끓이면 끓일 수록 맛과 향이 강해집니다. (그래서인지 밥을 먹고 나면 온몸에 찌개냄새가 많이 뱁니다.) 매장도 넓고 맛도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개성있는 김치찌개집’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요소가 부족하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전 인근 ‘짤라집’이 더 취향인 것 같네요.

오양식관

서울 중구 세종대로21길 49 오양수산빌딩 지하1층

미오

온순님은 광화문집 김치찌개는 어떻게 평가하실지 너무 궁금합니다 :)!

비교적온순

@rumee 앗! 조만간 한 번 가야겠다 싶긴 했는데... 고기 추가해서 푹 끓이면 광화문에선 순위권이라고 생각해요. ‘무심한’ 계란말이도 취향이고요. 현금을 자꾸 요구하셔서 근래 안가긴 했습니다. :)

미오

@dulana 처음 갔을 땐 뭣도 모르고 끌려가 맛도 기억도 응?응? 투성이였는데, 두 번째 가서는 너무 사대문 문파 중년들의 내칠 수 없는 성정 같은 걸까 생각했다가 세 번째인가는 나 여기 취향이네… 이 신 국물 맛과 무심한 계란말이를 또 어디서 먹나… 하며 제가 어느새 그 중년이 된 걸 실감했다는 그런 마음이었던 것입니다 ㅎㅎㅎ 현금 요구도 어찌나 요즘 같지 않게 노골적이신지.. (기대하겠습니다! 온순님😌)

비교적온순

@rumee 앜ㅋㅋㅋ 올리신 표현 하나하나에 이마를 탁 칩니다. 너무 제 맘과 같아서... 잊으셨겠다 싶을 즈음 한 번 올려볼게요. 기대는 말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