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완성도 높은 ‘부들부들’ 오징어볶음, 덕수정. 오랜 덕수궁 맛집입니다. 예전엔 이렇게까지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방송에 몇 번 나왔기 때문인지 대기줄이 많이 길어졌네요.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을 때 자주 갈걸’ 살짝 후회하는 중입니다. ‘부대찌개’와 ‘오징어볶음’이 이 집의 대표 메뉴입니다. 부대찌개는 흔히 떠올리는 전통 부대찌개 맛이 아닙니다. ‘순한 김치 햄찌개’라는 표현이 더 적절할 것 같네요. 인근 송백 부대찌개와 유사한 계열이면서도, 민찌와 당면이 들어가 송백보다는 살짝 더 진득한 맛을 냅니다. 오징어볶음이 참 좋습니다. 양념의 빨간 비주얼 때문에 엄청나게 매워 보이지만, 예상만큼 맵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고춧가루 가득한 양념이 재료들의 감칠맛을 멋지게 끌어올립니다. 오징어의 부드러움을 잘 살린 것은 물론입니다. 완성도 높은 오징어볶음, 그리고 딸려 나오는 밑반찬만으로도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됩니다. 푸짐한 음식 양이 사람들을 더 끌어들이는 것 같습니다. 부대찌개 3인분에 라면사리 하나 정도 시키면 네 명이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잘 드시는 네 분이 가신다면, 부대찌개 3인분에 라면사리 하나, 오징어볶음 2인분 정도를 주문하시면 정말 배부르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후식으로 야쿠르트를 주십니다. 전에도 한 번 썼던 것 같은데, 야쿠르트를 주시는 집은 맛집인 걸로 합시다!!!

덕수정

서울 중구 정동길 41 1층

권오찬

예전에는 제육볶음과 오징어볶음은 동급이었는데 어느 순간 오징어가 금값되면서 김밥천국애서도 팔던 오징어볶음이 많이 사라졌어요.

비교적온순

@moya95 맞습니다. 요즘 오징어볶음 맛집 뿐만 아니라, 오징어볶음을 하는 집 자체를 찾기 쉽지 않더라고요. 오징어볶음을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 아쉬운 일입니다.

베짱이지망생

맨날 줄이 길어서 못간지 몇년 된거 같아여 ㅠㅠ

비교적온순

@jesdhfl 저도 간만에 가보고 싶은 생각에 대기줄을 견뎠지만, 평소엔 못갈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