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근교에 삼계탕, 갈비찜 전문점. 옛부터 유명하다. 갈비찜은 중짜 3인 기준 45000원 삼계탕은 13000원. 가격대는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분위기도 괜찮고 맛도 평타 이상이라 추천할만함! 갈비찜은 꼭 보통맛으로 먹어야한다...보통맛도 꽤 매콤했음.
성지원
경남 진주시 내동면 칠봉산길 170
0
독일식 팬케이크 더치베이비가 있는 카페. 맛은 쏘쏘했고 아이스 아인슈페너를 시켰는데 위에 데코레이션이 예쁘긴했으나...약간 밍밍쓰...
마롱
경남 진주시 천수로 190-3
해물이 싱싱하고 맛있었다. 인삼이 들어가서인지 국물이 진국이다. 마지막에 칼국수는 꼭 먹어줘야한다!!!
통큰 해물
경남 진주시 망경로 289-2
해물우동, 마파두부덮밥, 슈마이, 샤오룽바오 다 평타이상이였다. 진주성 근처에 갔을때 마땅히 갈곳없으면 만만하게 갈수있는곳.
북경장
경남 진주시 남강로 661
2
창이 예쁜 카페. 내부가 느낌있고 널찍해서 좋았고 테이블끼리 많이 떨어져있는편이라 편하게 대화나눌수있는 분위기였다. 테이블마다 생화가 놓여있어서 더더 좋았던 카페! 아인슈페너가 맛있다.
어도러블 시너리
경남 진주시 초전북로62번길 29
1
그릴새우롤(12,000원), 활모듬초밥(15,000원) 가성비 좋았고 맛있었다. 생선이 싱싱했다.
상춘 초밥
경남 진주시 초장로14번길 8
육전이 맛났던 곳. 황포보다는 밑반찬이 다양해서 좋았음
하연옥
경남 진주시 대신로 383
진주 현지인이 추천하는 최고 냉면 맛집. 섟어냉면이 맛있고 애호박이 들어가서 특이한 손만두도 추천할만함. 육전은 갠적으로 하연옥이 더 맛났음
황포냉면
경남 진주시 호탄길34번길 10
브런치와 스프가 맛있는 곳. 분위기도 널찍널찍 하니 괜찮았다. 다만 내 기준 식탁이랑 의자가 불편해서 좀 아쉬웠음. 카페 음악도 재즈 음악으로 틀어줘서 책읽고 혼자 시간보내기에 괜찮은 곳.
카페 에이에이엠
경남 진주시 말티고개로 31
와플이 참 맛있는 곳! 반죽에 검은깨가 들어가는 건지 엄청 고소하다! 브런치 메뉴들도 팔아서 식사 + 디저트를 한꺼번에 해결하고 싶을때 찾는 곳. 바질페스토 파스타가 진하고 맛있다.
살롱 드 인사
경남 진주시 창렬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