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야미슐랭
추천해요
11개월

2024.1.9 구제주의 시청 바로 앞쪽에 있는 횟집. 공무원들을 비롯해 여러 나이층의 도민들에게 모두 사랑받는 곳으로 꽤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들의 맛이 아주 좋고 푸짐하기로 유명하여 종종 들리는 곳이다. 특히 추자도식 숙성삼치회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 내부는 따듯한 목재들을 사용했고 공간이 상당히 커다란 편. 홀에 테이블이 5-6개 있고 단상을 올라서면 각각 문을 여닫을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의 방들이 여러개 있다. 가족단위로 방문하거나 단체 예약 시 좋아보임. 식당의 바로 맞은편에 전용주차장이 아주 크게 있어서 주차는 걱정할 필요가 없고 미리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내가 먹은 메뉴는 #삼치회 小 50,000원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서 그런지 아주 빠르게 준비되는 여러 반찬들. 스키다시가 너무나 훌륭하다. 뜨끈한 오뎅탕에 샐러드와 여러 회무침 종류, 게장과 꼬막 등이 화려하게 준비되어 눈과 입이 호강한다. 각각의 맛이 다 좋고 특색이 있다. 꼬독꼬독함, 부드러움, 매콤함과 짠맛이 모두 있어 입맛대로 골라먹으면 된다. 베스킨 다미회 서리원! 두 명이서 방문해서 小자를 시켜봄. 제일 작은 메뉴를 시켰다고 생각이 들지않을정도로 푸짐하게 많이 나오는 양이 아주 만족스럽다. 살이 단단하지않고 물렁거리는 특성상 회가 두툼히 잘려나오는듯한데 덕분에 식감이 살아있어 좋다. 부드러우면서 씹을수록 고소함이 나와 회 단독으로 먹어도 나쁘지않고 특제 간장소스에 찍어먹어도 좋다. 하지만 삼치회를 즐기는 최고의 방법은 따로 있다는 것!!!! 김에 조미된 밥을 얇게 펴고 특제간장을 바른 삼치회를 올린 후 갓김치와 싸서먹는 방법이다. 이햐..이 방법을 고안해낸 분 상드려야된다 이거. 진짜 너무나 맛있고 잘 어울리는 방식. 물렁한 삼치회 옆에 생전복을 오독오독 씹어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놓은것도 마음에 든다. 전복이 딱히 무슨 맛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몸에도 분명 좋다고하고 메인 메뉴와 정반대되는 식감이 좋으니 의외성에서도 합겨억! 연이어 준비되는 삼치뼈구이와 새우,고구마튀김. 5만원에 대체 어디에가서 이렇게 제대로 코스를 대접받을 수 있을까. 가성비가 너무나 뛰어나다. 삼치뼈에 붙은 살을 살살 발라내어 먹으니 회와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불을 대면 생선이든 고기든 모두 다 더 맛있어져.. 마지막 순서는 지리. 맑은 국물의 지리는 지리는 지리맛이 일품이었다. 깊고 담박한 국물에 감칠맛이 기깔난다. 술을 마셨다면 바로 해장가능. 오랜만에 방문했는데도 여전한 맛과 퀄리티에 만족스러웠고 친절한 서비스와 많은 양, 가격대비 참 좋은 식사였다. 강력추천하는 바이고 겨울에 굳이 추자도에가서 삼치회 안먹어도될듯...삼치회는 제주시청으로!!!

다미회

제주 제주시 동광로2길 9-4 1층

맛집개척자

제주에도 삼치를 많이 먹는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이 집은 아주 푸짐하고 좋아보이네요 ^^

야미슐랭

@hjhrock 네 여기 가성비가 참 좋은 맛집이었네요ㅎㅎ

Luscious.K

저도 재외제주도민인데 야미님 페이지엔 제주가 넘쳐나네요 ㅎㅎ 제주 많이 배우겠습니다!

야미슐랭

@hjhrock 네 아주 만족하는 맛집입니다ㅎㅎ

야미슐랭

@marious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