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커피 너무 맛남! 껄렁하지 않고 너무 성실해보이는 사장님이 정성껏 커피를 내려준다.
커피가게 디터틀
서울 종로구 대학로9가길 14
8
0
아주 맛있고 합리적인 가격의 프렌치! 즐겁게 먹다보니 사진은 이것밖에 없지만 자주 갈 것 같다. 매일 직접 굽는다는 바게트는 한번 더 주문하고 싶었다. 버터, 타프나드, 돼지고기 리에뜨 발라서 아뜨뜨 냠냠~~
끌레망 꾸꾸
서울 용산구 소월로2길 27
25
가지튀김 마파두부 연태고량 찰떡궁합 (마파두부에 고기 안 들어가서 채식 초이스로도 굿)
명봉 양꼬치 샤브샤브
서울 광진구 뚝섬로31길 59
1
에스프레소 무슨 일이죠 JMT 매일 오전 오후 출석 도장 찍고 싶네요. 1인 2 커피가 바람직!
프롤라
서울 성동구 연무장17길 5
6
너무 좋다. 매우 추천. 아이스 커피까지 ‘맛’있음. 마을버스도 다님. 산에서 불어오는 시원보송한 바람, 졸음이 솔솔.
이엔갤러리
서울 종로구 평창길 224
인스타그램 DM으로 1시간+30분(정리) 시간대 사전예약으로 방문 가능한 카페. 식물 인테리어가 예쁘고 성북동 언덕과 남산을 조망할 수 있다. 사진은 저녁 7-8:30분 시간대. 요즘 자주 보이는 드라마틱한 석양이 이날따라 없었다.
오버스토리
서울 성북구 선잠로2다길 13-13
4
정원이 예쁜 카페 - 반구정 장어 후 15분 내 거리 추천 코스! 야외 테라스석이 넓어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다.
공간 811
경기 파주시 문산읍 선유울1길 210
까만 현무암 돌담에 주황 메리골드와 초록색 양철 지붕이 너무 찰떡인 카페 겸 식당. 가파 초등학교 바로 옆인데 이 주변에서 보리를 볶는지 그 구수한 향기 때문에 청보리 미숫가루 마실 수 밖에 없게 만든다. 설렁설렁 돌아댕기다 배 타러 돌아가는 길에 들르는 코스로. 저녁 예약도 받는데 가파도에서 숙박할 때나 먹을 수 있으니 좀 궁금하다.
가파도 봄날에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로67번길 47-2
청보리밭이 보이는 창과 귀여운 개와 강아지 두마리, 작은 갯무꽃과 유채꽃 들판이 있는 카페. 타로코 에이드와 루이보스 차를 마셨는데 둘 다 맛있었다. 타로코는 블러드 오렌지의 일종이라는데 제주서도 재배가 된다고 한다. 층고가 높은 편이나 사람이 없어야 덜 답답할 카페 - 야외석은 옹색한 편이다. 주변이라면 들러도 굳이 찾아서 갈 장소는 아니다.
카페 을리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90
앞마당에 사계해변을, 뒷마당에 산방산을 둔 넓은 야외석이 좋은 카페. 음악도 안 크고 여유롭고 느릿느릿 - 구석 언덕 쪽 야외석에 널부러져 있자니 온 종일 있겠다 싶었다. 커피 로스팅 부터 구독 서비스까지 두루 갖춘 커피 전문점이라 싱글 오리진도 다양한데 내 입맛엔 자체 블렌드인 스테이위드피스가 좋았다. 제주 카페 만족도 탑3.
스테이 위드 커피
제주 제주시 해안마을5길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