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ㅏ하하 행복하다 ~ ~~ 남인도 요리 전문점입니다. 한국에서 남인도 커리는 낯선 편인 것 같아요. saravana bhavan은 글로벌 남인도 음식 체인이에요. 미국에 계시다면 눈에 좀 익으실 수도. 한국은 이태원이 첫 지점이라고 해요! 🇮🇳 한국에서 흔히 먹는 인도 커리는 북인도식이에요. 크림•버터가 듬뿍 들어가 꾸덕하고 매콤하고 찐합니다. 주로 난이나 탄두리를 곁들여 먹고요. 남인도식은 꽤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어요. 코코넛•타마린드 향을 잘 살려서 산뜻하고 가볍고 부드러워요. 밥, 도사, 푸리(튀긴 공갈빵 비주얼)랑 잘 어울립니다. 북인도랑 남인도 커리는 맛의 결이 꽤 다르거든요. 새로운 커리를 찾으시거나, 동남아 or 스리랑카 커리를 좋아하신다면 요기 한번 도전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저는 south Indian wedding feast를 노리고 갔어요. 주말에만 가능한 메뉴. 트레이 가득 커리만 16가지.. 왐마야.. 진짜 잔치판 열렸네.. 넘 황홀해지는 비주얼💛💛 밥이랑 푸리, 아팔람(papadam이 북인도식 명칭, appalam이 남인도식)이 함께 나와요. 밥이나 푸리에 커리 이것저것 원하는 대로 올려 먹고 섞어 먹고 찍어 먹고 맘대로 드시면 됨. 양은 2인 정도? 근데 양 좀 치시면, 혼자서도 충분히 먹을 순 있을 듯해요! 전 다음에 커리 같이 먹으러 다니는 칭구랑 다시 오려구요! 이 집 도사가 유명한데, 제가 주문한 잔치 세트에는 따로 안 나오네요. 매장에 손님도 직원도 전부 인도 분만 계세요. 영어만 가능하니깐 참고하시길. 커리 먹는 법 몰라도 괜찮습니다🧡 저도 처음 보는 커리가 많아서 숟가락 들고 헤매고 있으니깐, 직원분이 오셔서 하나하나 세심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커리 좋아하신다면 꼬옥 들러보시길<3
사라바나 바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18 2층
Colin B @colinbeak
이런 데가 있었군요..! 한남동 차크라도 현지인의 남인도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일요일인가 가면 가정식 부페 같은 형태로 먹을 수 있어요. 세나님도 좋아하실 듯 해서.
세나 @meonastring
@colinbeak 지난겨울에 오픈했어요! 입고리즘 타기 시작해서 한국 분들도 꽤 온다고 하시더라고요ㅎ.ㅎ 차크라 바로 저장했습니다. 추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