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권오찬
4.5
6개월

#제주구좌읍 #명리동식당 #오겹살 * 한줄평 : 연탄불과 멜젓이 빚어낸 제주 흑돼지 구이 1. 제주도는 돼지고기의 천국이다. 고기국수의 진한 육수, 돔베고기의 담백한 풍미, 생갈비와 오겹살 구이의 탱글한 식감과 육즙까지.. 그래서 제주를 찾는 이들에게 있어 돼지고기는 단순한 음식을 넘어 여행의 추억을 완성하는 한 조각이다. 2. 제주를 방문하는 여행객이 증가하며 고급 숙성 기술과 다양한 컨디먼츠, 세련된 구이판을 내세운 식당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나는 단언컨대 제주 흑돼지의 진정한 매력은 화려한 기교가 아닌 소박한 본질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3. 제주 구좌읍 평대리에 자리잡은 <명리동 식당>은 제주 흑돼지 구이의 소박한 본질을 경험할 수 있는 현지인 맛집이다. 이 곳의 화력원은 이제는 과거의 유물이라 할 수 있는 연탄불이다. 연탄불은 기복없는 꾸준한 화력과 숯불이나 가스불에서는 절대 낼 수 없는 독특한 불향을 낸다. 4. 명리동 식당의 컨디먼츠는 바로 <멜젓>이다. 제주 방언으로 멸치를 뜻하는 ‘멜’로 만든 젓갈은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짭쪼름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로 흑돼지의 맛을 한층 끌어올린다. 5. 이 집의 김치전골 역시 제법 준수하다. 푹 끓여낸 김치뚝배기는 칼칼하고 얼큰한 맛으로 고기의 기름진 맛을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명리동식당

제주 제주시 구좌읍 일주동로 3010-17

맛집개척자

제주돼지 자체도 맛이 좋지만 확실히 끓인 멜젓과 어울어져 훨씬 더 맛있는거 같아요. 이제는 전국적으로 돼지고기 파는 식당마다 이 방식을 적용해서 굳이 제주에 가지 않아도 이 맛을 볼 수 있으니 상향평준화된 느낌입니다. ^^

권오찬

@hjhrock 항상 변방으로 여겨졌던 제주의 방식이 오히려 육지로 넘어와 전국구가 되었으니.. 얼마나 대단한 일인가요!!

맛집개척자

@moya95 이걸 알린건 방송의 힘이 굉장히 컸던거 같아요...암튼 맛있는건 서로 공유해야합니다.^^

권오찬

@hjhrock 방송이라기보다는 마침 올레길과 저비용 항공사 등등이 맞아떨어지면서 제주를 경험한 이들이 급속히 증가했고.. 특별한 경험을 추억하는 육지 사람들을 대상으로 전국화되었다라는 표현이 맞을거에요.

맛집개척자

@moya95 사실 저는 1박2일 보고 알게 됐거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