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고사리헌터

리뷰 39개

혹시나 이곳을 염두에 두셨다면 일년 쯤 후로 미뤄두세요. 새로 생긴 삼나무 정원 카페라고 해서 가봤는데 정원 카페라기엔 너무 황량하고 삭막해요. 식물들이 자리를 잡고 무성해지려면 아직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았어요.

우정원베이커리 제주삼나무점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동2길 7-39

맞아요. 연휴에 가면 안되는 곳이었어요. 역시나 사람이 많았어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실내 에어컨이 돌아가는데도 더웠어요. 아이스라떼는 고소했고 녹차 타르트는 고만고만했네요. 개인적으로 블루보틀 가시면 주차장 뒷쪽으로 오솔길 산책을 추천드려요. 물이 맑지는 않지만 선선한 바람부는 날에 앉아 멍때리기 좋은 풍광이랍니다.

블루보틀

제주 제주시 구좌읍 번영로 2133-30

평대리에 있던 레이식당이 새 건물을 지어 송당으로 이사갔네요. 한 시 즈음 도착했는데도 30분 정도 대기하고 먹었습니다. 예전에 엄지척을 날리며 맛있게 먹었던 톳파스타는 많이 달아졌네요. 면은 꼬들꼬들 맛있었지만 식사치곤 너무 달다고 느꼈어요. 닭가슴살로 만든 치키난반과 새우후라이는 바삭바삭 맛있었지만 조금 느끼했어요. 참. 톳파스타와 함께 나온 간호박 스프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레이식당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5길 18

처음엔 메밀 전문 카페로 오픈하셨는데 음식점으로 바뀌었네요. 메밀 요리 전문점입니디. 메밀들깨칼국수, 동치미 메밀냉면, 들기름범벅메밀국수, 메밀전, 메밀만두 시켰어요. 특별히 맛이 있거나 없지는 않고 보통입니다. 근처 올레길 걸으실 때 간단히 배 채우고 가기에 괜찮겠어요. 특히 메밀꽃 필 무렵 오면 정원 메밀밭 구경은 일품입니다.

제주메밀이야기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510번길 63

먹방 유투버가 다녀간 후 엄청 유명해져서 그런지 이걸 사다주는 친구들이 많네요. 맛이 없는건 아니지만 이정도로 유명할 맛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세트로 살 경우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집 최고는 식빵인데, 소량만 만드시는지라 도통 살 수가 없네요.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시려면 배민으로 포장 주문하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백한철 꽈배기 앤 식빵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남한로21번길 56

친구가 와서 오랜만에 성산 프릳츠에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산미있는 커피 좋아하지 않아서 프릳츠 커피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전망이 훌륭해서 그것만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특히 옥상 전망이 정말 좋으니 꼭 옥상에 올라가보세요!!!!

프릳츠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22

오랜만에 팥죽을 먹으러 갔습니다. 이번에도 맛있게 한그릇 잘 먹고 왔습니다. 반찬도 변함없이 깍두기와 매운 고추 장아찌입니다. 특히 좋아하는 시락국밥도 한그릇 시켜서 함께 먹습니다. 한결같은 맛이지만 요즘 물가 영향인지 시락국밥 가격이 1천원 올랐고 팥죽 양이 조금 줄었네요.

옛날팥죽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민속로 130

깔끔하게 고기 먹고 싶을 때 가는 곳입니다. 생갈비도 맛있고 양념갈비도 간이 세지 않고 적당해서 맛있습니다. 제주도 고깃집은 밑반찬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밑반찬 가짓수가 꽤 되고 반찬 하나하나 다 맛이 좋습니다. 특히 밥을 좋아하신다면 꼭 솥밥을 시켜드세요. 쌀이 좋은지 윤기가 좔좔 밥이 아주 맛있습니다.

남원골 감나무집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707

남원 읍내에서 아주 오래된 해장국집입니다. 운영하시던 할머님께서 가게를 조카분에게 넘겨주셨다고 하네요. 할머님이 운영하시던 시기 맛은 있었지만 간이 너무 세서 한번 가고 안갔었는데 주인이 바뀌어서인지 간이 많이 약해졌네요. 순댓국과 해장국을 시켜먹었는데 같은 육수를 쓰시는지 건더기만 다르고 국물맛이 똑같고요? 맛은 있었는데 두 국의 차이는 모르겠더라고요. 식당은 깔끔합니다.

별맛해장국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남한로 22

최근에 오픈한 고깃집이에요. 위미정육점 사장님이 정육점 바로 옆에 오픈하신 식육식당입니다. 돼지 뿐 아니라 제주 한우와 육회, 육사시미도 있어요. 역시 정육식당!!! 구이용 고기 맛은 꽤 괜찮은 편이었어요. 다만 육회는 냄새도 좀 많이 나고 정말 별로였어요.그런데 다음날 방문한 제 친구가 먹은 육사시미는 아주 맛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간 날만 그런건지 맛이 좀 들쑥날쑥한가봐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아직 식당 운영이... 더보기

위미 중앙 정육점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136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