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회전초밥으로 유명한 스시하루. 다른 곳보다 재료도 다양하고 밥도 괜찮은 편. 하지만 초밥마다 편차가 크다. 몇바퀴를 돌아도 폐기하지 않는지 많이 식고 겉이 말라버린 것도 있다. 그리고 맛대비 가격이 꽤 높아 맘 놓고 먹다보면 만만치않은 그격이 나온다. 그래도 회전초밥 브랜드들 보다 퀄리티가 좋아 회전초밥을 먹고 싶다면 가보기 괜찮은 곳이다.
스시 하루
경남 진주시 가좌안골길10번길 13
4
0
베트남 음식을 전문적으로 하며, 체인점인듯 하다. 매장이 개성있게 잘 꾸며져 있어 체인같은 느낌이 별로 없다. 메뉴들의 맛은 무난하고 양이 너무 적다. 이런 집에서 믿먹메뉴는 필라프류다. 볶음밥은 역시 맛나다. 토마토 해산물 쌀국수도 새콤매콤 괜찮았지만 토핑도 면도 부실해 아쉬웠다.
르번미
경남 진주시 초전북로39번길 9
5
가성비 레스토랑. 서가앤쿡, 라라코스트 같은 느낌이지만 좀 더 저렴하다. 맛은 딱 아는 그 맛이지만 부담없이 여러개 시켜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분위기도 넓고 꽤 좋아 가족이나 친구랑 오기도 좋은 곳이다.
코지하우스
경남 진주시 대신로 482
로스터리 카페 커피깊. 들어오자마자 커피향이 너무 향기롭다. 잠깐 테이크아웃만 하려 했지만 향이 너무 좋아 내려 먹을 원두도 구매했다. 잘 보기 힘든 니카라과 원두까지 ! 커피 맛도 너무 좋다 진주역 근처라 잠시 들르기도 좋은 곳
커피깊
경북 구미시 원남로1길 62
진주에서 굴찜을 파는 곳! 이전에는 굴 구이도 판매했는데 이젠 찜만 판매하는 점은 아쉽다ㅠ 굴이 실하고 싱싱하다. 양도 진주에서는 많은 편. 여기는 새우 요리도 참 맛있는데 살아있는 새우를 회나 튀김으로 먹을 수 있다.. 소주한 잔 하기 좋은 곳 굴 철 지나기 전에 얼른 가보시길!!
따기네
경남 진주시 서장대로407번길 3-4
티비에서나 본 튀르키예 고등어 샌드위치가 팔길래 지나칠 수 없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냄새가 나지 않을 까 걱정했는데 비린내 없이 맛있다. 레몬을 뿌리고 안에 들어있는 소스는 타코 느낌이 나 이국적이다. 양이 많은 편은 아니라 간식으로 사먹기도 좋다. 에일 맥주같은 상큼한 음료랑 먹어도 최고의 조합
에이프레임 익스프레스
경북 경주시 원효로 99
8
르망로스터스는 이미 진주에서 커피 맛집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 리모델링해 재오픈해서 더 예뻐졌다..! 화이트에 우드톤 인테리어가 편안함을 주고 식물들도 있어 좋다. 드립은 끝 맛이 낄끔한 스타일로 향긋하고 정말 맛있다. 롤케이크 같은 디저트도 맛있는 곳.
르망 로스터스
경남 진주시 새들말로 54
6
고민없이 두부정식. 15000원에 푸짐하게 한상 나오는 인기 많은 집이다. 아귀찜이나 튀김, 수육, 가자미구이 등 꽤 한몫하는 반찬들이 따끈하게 나온다. 반찬들과 두부가 맛이 엄청 좋은 편은 아니다. 몇가지는 간이 들쑥날쑥하고 두부 맛도 연한편. 하지만 연두부찌개가 정말 구수하니 맛있다. 이 가격에 이만큼 먹을 수 있다는 게 행복.
장수 두부마을
경북 경주시 중앙로 68-7
토브 아카이브 1층이 텅비어서 여기가 아닌가 했는데 2층에 위치해 있다. 드립커피도 좋았고 사장님과 분리되지 않은 공간이 매력적이다 직접 도예도 하신다는데 만든 그릇도 판매중이다 커피가 서버도 같이 주는 개성은 있지만 테이블 자리를 너무 많이 차지해 좀 아쉽긴 했다.
토브 아카이브
경남 진주시 진양호로 443
정말 딱 먹고 싶었던 옛날 치킨 그 맛! 잘튀기기도 했지만 닭도 크고 신선해 더 맛있었다. 아파트 상가에 위치해 이미 장사가 잘되는 맛집인듯 했다. 양념은 물엿 많이 들어간 아는 그맛에 약간의 한약스러운 향이 난다. 계피를 좀 뿌리신 것 같기도..? 가격도 저렴한데 이렇게 맛있으니 잘될 수 밖에,, 홀에서도 먹을 수 있다 !
이서방치킨
강원 영월군 영월읍 중리1길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