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capriccio
3.5
7개월

오랜만에 라멘 생각나서 방문한 곳.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가 간판도 제대로 없는데 사람은 꽤 많았다. 이에케라멘에 계란추가 (반만 나올 줄 알았는데 한알 통으로 다 나온다)하고 사이드 차슈덮밥 같이 주문했다. 라멘 주문시 면 삶기, 국물 간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 어떨지 몰라서 그냥 다 기본으로 했다. 돼지,닭뼈를 블랜딩해서 만든 요코하마식 톤코츠 라멘이라고 하는데 국물만 따로 먹으면 적당한 간에 진한 국물 맛이 괜찮았다. 면은 적당히 잘 익은 힘있는 중면인데 좀 더 부드러운 느낌 좋아하면 추가로 익힘 요청해도 좋을 듯. 차슈가 불향나고 도톰하니 사이즈도 큰데 생각보다 간이 세다. 맛을 중화하려고 간이 거의 안된 심심한 시금치를 얹어주는 느낌인데 맛이 새롭거나 더 좋은 조합이라는 느낌은 아니지만 같이 먹으면 간이 딱 맞았다. 일반 밥 추가해서 김에 두반장 얹어서 먹어보면 맛있을 것 같다. 차슈덮밥은 위에 양념도 있어서 그냥 김만 싸먹는게 나았다. 개인적으로는 딱 취향의 라멘은 아니지만 구성도 괜찮고 양도 꽤 많은 편. 요리는 아주 금방 나오는건 아닌데 선주문 후 웨이팅 할 수 있고, 마지막에 요구르트 간식도 주신다.

츠키라멘

서울 종로구 종로 19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지하1층

석슐랭

벌써 다녀오셨군요ㅎㅎ 지하미로던전 르메이에르에서도 구석 위치인데, 오픈한 지 얼마안되었는데도 손님이 끊이질 않더군요. 라멘집이 귀한 광화문상권이라 더 그런것 같아요.

capriccio

@kims8292 전 발견 못하는 위치인데 석슐랭님 후기에 남도미가 옆이라고 써주셔서 덕을 보았습니다!! 감사해요~ 간판이 없을줄 몰랐거든요 ㅎㅎㅎ 정말 사람들이 라멘을 좋아하나봐요! 인기 많아서 놀랐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