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capriccio06

한식. 스시. 파스타. 디저트. 커피. 홍차 ♡ 다른 것도 대부분 좋아합니다. 맛있는 것도 좋지만 전반적으로 쾌적한 경험을 선호합니다. * 추천해요: 여러번 가거나 멀리서도 가는 집 * 좋아요: 한번쯤 가도 나쁘진 않은 대부분의 가게 * 별로예요: 안좋은 기억이 있거나 후회되는 집

포스트 1602개

capriccio06

좋아요

1일

백병원 옆 골목길에 있는 찌개집. 점심에는 다양한 뚝배기, 찌개를 판매하고 저녁에는 삼겹살, 곱창을 판매한다. 김치찌개나 순두부찌개 유명한데 개인적으로는 김치찌개 먹으러 가끔 간다. 보드라운 두부도 큼지막 하게 넣어주고 잘 익은 김치도 맛있다. 잘 저어보면 아래에 고기도 꽤 있고, 라면도 같이 끓여서 먹으면 딱 좋다. 반찬으로 나오는 김이랑 나물, 계란후라이 같이 따뜻한 한끼 먹기 좋은 곳.

태평옥

서울 중구 마른내로 13

capriccio06

추천해요

3일

양선지해장국과 곱창전골이 유명한 곳. 해장국집 답게(?) 아주 일찍(7시) 열어서 아침쯤 가면 해장하러 온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벼르다가 기대하고 갔는데 몸이 안좋아서 양지곰탕으로 주문했다. 맑은 국물이 깔끔하고 고기도 맛있었다. 육수 베이스 양지를 곰탕에 푸짐하게 담아주고 소면도 함께 들어있다. 냄새없이 진한 맛 내는 곰탕 오랜만이어서 기억에 남았던 곳. 해장국 많이들 드셔서 다음에 다시 새메뉴 먹으러 가보고 싶다. ... 더보기

중앙해장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86길 17

capriccio06

좋아요

3일

여긴 오파토 바로 맞은편 골목에 있는 카페인데 빵만 사러 오면 차는 여기서 마신다. 그곳은 커피가 아주 놀랍게도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내려주는데 쓴맛이 너무 강한 커피기 때문에 마시고 싶지 않아서 둘러보다 발견하게 되었다. 간단한 디저트도 맛있고, 티도 다만프레르 사용해서 놀랐던 곳. 커피도 괜찮다. 의자가 편하진 않은데 햇살도 잘 들어오고, 반려동물 동반이 되서 운좋으면 강아지 구경도 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친절하신 사장... 더보기

카페 오이이

서울 용산구 신흥로2길 78

capriccio06

좋아요

3일

회기에 흔하지 않은 브루잉이 되는 카페. 싱글오리진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5.5천원)에 메뉴를 내고 밀크티나 위스키 메뉴도 있다. 조금 아쉬운 맛이긴 해도 정성스럽게 내려주시는 커피가 따뜻했고, 조용하고 깔끔한 카페에서 시간 보내기 좋았다. 동네 마실나온 단골들이 많아 보였는데 화사한 분위기의 카페가 참 보기 좋았던.

오앤디

서울 동대문구 망우로12가길 17

capriccio06

좋아요

3일

여긴 메종조 갔다가 이야기 나눌 때 가기 좋은 카페인데 커피도 맛있고 열정적인 사장님이 설명도 잘해주신다. 라떼류도 평이 좋던데 보통 배부른 상태로 가서 우유가 없는 쪽을 더 선호하게 된다. 어디까지나 취향 한결같아서(...) 과테말라 커피보다 에티오피아 시다마 벤사 두완초가 더 좋았지만 가끔 설명듣고 새로운걸 마셔보고 싶기도 하다. 포근한 분위기에 이야기 나누기 좋는 곳.

룰 커피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7길 16

capriccio06

좋아요

3일

건대 근처 라라관에서 식사하고 나서 멀리 안가고 잠깐 이야기 나눌 때 자주 가는 카페. 자리가 넓고 커피랑 커피외 메뉴가 둘다 있고, 라떼 커피가 맛있다. 오래된 건물들 속에 깔끔한 화장실이 있고, 자리도 넓은 편이고, 날 좋을때는 테라스 좌석도 사용할 수 있다.

지속

서울 광진구 동일로20길 20

capriccio06

좋아요

3일

친구를 기다리느라 들어갔던 카페인데 가게도 깔끔하고 귀여웠던 가게. 신기한 시그니쳐 음료 있어서 '오렌지범블'로 주문 했는데 좀 묘하게 어울리는 듯 어울리지 않는 듯 오렌지주스와 커피가 좀 따로 노는 느낌이었지만 색은 아주 예뻤다.

브링미 커피

서울 광진구 자양번영로 19

capriccio06

추천해요

3일

전에 순대국 맛있게 먹어서 부러웠던 순대한판 먹으러 재방문 했다. 쭈꾸미, 막창, 수제순대를 한번에 양념과 함께 익혀주시는데 좋아하는 재료에 맛있는 조합이라 만족스러웠던. 안주로 아주 잘 어울리고 같이 나오는 국물도 맛있다. 근처에 큰 회사가 이전해서 예전만큼 손님이 없다고 하시고, 저녁에도 꽤 한산해서 사장님이 슬퍼하시던데 맛있는 집이니까 사람들이 많이 가면 좋겠다.

왕십리 순대국

서울 종로구 율곡로 220-1

capriccio06

별로에요

3일

비빔냉면이 맛없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처음으로 정말 취향이 아니었다. 면에서 묘한 냄새가 나는 것 같았는데 그냥 저 회색빛 반죽 조합이 나랑 정말 안맞았던 것 같은... 식사시간에 줄도 많이 서고 사장님도 친절하신데 입맛 차이같다. 자꾸 가게이름 잊어서 다시 가는 사태가 벌어져서 오답노트 같은 느낌으로 기록을 해둔다.

함흥냉면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8길 19

capriccio06

추천해요

3일

한양대의 유명한 우동집. 이정도 가격에 이런 면의 우동을 낼 수 있는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좋아하는 집이고, 자주 못가니 보통 가장 좋아하는 붓가케만 먹는데 처음으로 다른 메뉴를 주문해봤다. 추천받았던 육육우동! 약간 매운맛의 고기 우동이라고 하는데 고기에 숙주, 고추가 많이 들어서 얼큰하면서 시원한 맛을 내고 약간 쌀국수 같은 느낌도 드는데 면이 우동이라 무게감을 잘 잡아준다. 약간 단맛이 함께 있어서 너무 맵다는 느낌도 안... 더보기

우동 가조쿠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215-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