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capriccio
4.5
1개월

삼청동에 있는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 음료를 마시고 가는 카페 보다는 스페셜티 원두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가게인데 수상경력이 많을 뿐만 아니라 바리스타를 육성하는 프로 바리스타가 직접 운영하는 가게이다. 골목 안쪽에 있어서 지나가다 보기는 어렵고, 후기에 칭찬이 많아 궁금해서 방문해봤던 곳. 원두 종류가 아주 많지만 궁금했던 트로피칼 버블껌(게이샤 없는 버전)을 음료로 한잔 주문하고 드립백 추천을 받았다. 싱글 오리진으로 마셔도 충분할 원두들을 블렌딩 하여 그럴 필요가 있나 싶은 의심이 있었지만(?!) 콜롬비아 과일 무산소발효의 특징이 아주 잘 살아서 열대 과일의 복합적인 맛이 인상적으로 좋았다. 더운날 아이스로 마셨을 때 잘 어울리는 향긋함이었고, 정말 버블껌이 떠오르는 재밌는 맛이었다. 블렌딩을 통해 이런 느낌도 살릴 수 있구나 깨달음을 준 한잔이었다. 마음에 들어서 드립백도 몇 개 더 구매했다. (음료 한잔 테이크아웃하면 기본 드립백도 하나 주신다.) 그 외에 취향에 따라 추천도 받을 수 있었고, 좋아하는 맛과 유사한 신기한 원두 설명도 해주셨다. 종류가 워낙 다양하니 로스팅 안하고 계실 땐 없는 걸 바로 만들어주시기도 하는데 다양한걸 원하면 미리 주문하고 픽업도 가능하다고 한다. 친절하시고, 가격대도 좋고, 커피도 마음에 들었는데 매장이 커피 공장이나 창고가 연상되는 분위기에 약간 번잡하여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다. 아무래도 마시는 음료(!?)를 취급하시니 매장 정리는 조금 더 되면 바랄 것이 없겠다.

리스트레토 2010

서울 종로구 삼청로 65-2 1층

권오찬

저도 이 여름이 가기 전 다시 방문해봥겠어요. 잠자리가 날라다니는 걸 보니 가을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capriccio

@moya95 커피는 대부분 따뜻하게 마시는데 날이 너무 덥기도 했고, 이름을 보면 아이스도 잘 어울리겠다 싶었는데 오찬님 리뷰처럼 참 좋았습니다 ㅎㅎ ☺️

석슐랭

드립백도 사셨군요ㅎㅎㅎ 가끔 대인원가서 받게되면 1인당1개씩 받게 되도 머쓱하더라고요.

capriccio

@kims8292 모두가 하나씩만 받아도 엄청나겠어요 ㅎㅎ 마셔봤던 커피가 마음에 드는데 거리가 좀 있어서 좋은 드립백을 몇개 더 사보았습니다 ☺️

석슐랭

@windy745 담에 또 가시게 된다면 바로옆 가게인 시래기담은 이랑 코스로 가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