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등 소머리국밥집. 두 숟갈 뜨고 나도 모르게 외쳤다. 어머니 소주 하나 주세요~ 국물은 보약 그 자체고 머릿고기는 한우인게 아주 먹다보면 입술이 쩍쩍 달라붙는다. 미쳤다. 깍두기도 너무 맛있고 여기는 그냥 아묻따 서울 사는 사람이라면 다 제끼고 가세요. ps) 콜린비님이 극찬하는 곳들은 이유가 있는 것 같네요.
태백식당
서울 송파구 풍성로 71
22
0
아... 이제는 정말 부맥을 보내줘야할거같네요ㅠ 간만에 방문했는데 맛이 완전 간거같네요ㅠㅠ
부타노맥스
서울 강남구 학동로 338
23
1
여기 키마카레 개미친맛이에요. 진짜 카레가 이렇게 맛있을 수가 있구나를 느끼게해준 곳입니다. 키마카레 궁금하신분들은 무조건 여기서 입문하세요. 최고입니다!
커리하우스 라사
서울 마포구 포은로2가길 6
27
충분히 맛있는 타케리아. 이 집은 또띠아가 강점이다. 고소한 옥수수의 맛이 고스란히 전달이 된다. 특히 음식들과의 조화도 좋다. 다만 뭔가 어센틱한 맛을 기대했으나 오히려 파인한 맛이어서 개인적으론 아쉬웠다. 가격도 비싼편이고 고급스럽고 데이트하기엔 더없이 좋으나 타코 하나만을 위해 간다 하는 것은 비추. 재방문 의사는 없으나 타코를 좋아한다면 여기는 필수로 가봐야할 것 같다.
앂 아로마
서울 성동구 금호산2길 21-1
19
오늘은 부모님을 모시고 토시 등심 반반으로 먹었는데 저번보다 더 맛있습니다. 일단 부모님께서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셔서 제가 다 행복하네요. 여기는 그냥 누굴 데려가던 무조건 성공입니다. 강추!
한우마을 정육식당
서울 동대문구 한천로17길 21
25
여긴 또 무슨 개미친맛집인가요? 솔직히 국물 첫 입에서는 임팩트가 다소 약했는데 여기 고기랑 선지가 도라이입니다. 먹어본 선지중에 독보적 1등인 집이고 고기도 발라먹고 씹는 맛을 좋아하는 저에겐 너무 좋네요. 무엇보다 집에서 먹다남은 소주 패트 한 병 가방에 가져가서 딱 두 잔 마시고 싶은데 콜키지도 무료고 저에게는 너무나 좋은 집이네요. 항상 반주 하면 반병 남고 그래서 아까웠는데 여기는 여러모로 최고입니다!
북성 곰탕 해장국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35길 7
20
머쉬룸버거와 어니언링을 먹었는데 먹을 땐 음 맛있게 먹었다. 다만 햄버거집인데 어니언링의 임팩트가 더 강렬하게 남았고 햄버거의 염도는 라멘러버인 나에게도 짜게 다가왔다. 그래도 체급 자체가 워낙 높은 집이라 4점을 준다.
원스타 올드패션드 햄버거
서울 강남구 논현로26길 23
26
여기 쌀국수가 제가 태어나서 먹은 쌀국수중에 가장 맛있습니다! 쌀국수 좋아하시는분에겐 무조건 강추고 입문하시는 분들도 여기서 입문하세요. 짱맛있습니다!
더빛남
서울 송파구 오금로18길 5
21
위치에 비해 너무 좋은 바. 여기 가성비와 맛을 생각하면 개사기다. 바텐더님의 실력도 너무 좋고 해방촌 바는 여기 무조건 강추다! 하몽도 좋은거 쓰고 다음엔 치즈를 먹으러 가야겠다.
포티파이드
서울 용산구 신흥로 9
18
Simple is the best 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곳이다. 그냥 예술작품을 경험한 기분. 정말 뭐 특별한거 단 하나 없는데 완벽을 느꼈달까. 기대치를 다 빼고 오세요. 단 1이라도 기대하시면 이걸 온전히 못즐깁니다. 지나가다가 어 가볼까 하는 마음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
노스트레스 버거
서울 용산구 신흥로 6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