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푸리닝

좋아요

3개월

‘레브슈크레’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있었던 영생덕! 대구 만두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정작 저는 몰랐구, 친구들 마저 모르더라구요…? 대구 사람이 대구 맛집을 모르다니~~🥺 주말 기준으로 점심 경 방문했는데, 20-30분 기다린 것 같아요. 하지만 안쪽이 가득 찬 상태가 아니고, 비어있는 식탁이 많았음에도 이상하게 줄을 세우시는게 이해가 안되었지만… 맛만 있으면 괜찮다~ 생각하고 기다렸어요. 찐교스와 꾼만두 그리고 짜장면을 시켰는데, 명성대비 실망했습니다. ㅠㅠ 맛에 예민하지 않은 일행도 이렇게까지 기다려서 먹을 맛인가? 하더라구요. 향신료향이 가득한 만두였는데, 개인적으로는 피도 속도 무난한 편이라 느껴서 ’좋아요‘ 짜장면은 ’별로에요‘ 였습니다. 면도 그저그랬고, 양념장도 물이 흥건해서 특별함도 못느꼈을 뿐더러… 물짜장같은 느낌이랄까요? 웨이팅이없다면+근방이라면 한 번쯤 먹어볼 만 한 거 같아요! *제가 만두랑 중식에 약간 야박한 입맛을 가지고 있어서… 참고해주세요!

영생덕

대구 중구 종로 39 1층

권오찬

중국 음식을 접할 때 향신료 때문에 맛이 어색한 경우가 있는데 이는 중국인과 한국인간 맛을 인지하는 영역이 서로 달라서 그래요. 한국인은 맛을 감별할 때 쓰고 달고 맵고 시고 짜고 등 맛을 1차원의 영역에서 받아들이는데 중국 사람들은 맛을 좀 더 다층적으로 받아들여요. 대표적인 예가 마라!! 한국의 맵다라는 표현으로는 설명이 다 안 되는 얼얼한 매운 맛.. 그러다보니 이 집 만두가 안 맞았을 수도;; 다만, 저도 이 집 가봤는데 면수 제대로 안 빼는 건 원래 그런가 봄!! ㅋ 저도 기대치보다 만족 못 했더랬어요.

Colin B

만두가 엄청나게 탐스러워요.

푸리닝

@moya95 오찬님 말씀이 딱 맞아요 ㅠ 제가 호텔 중식당을 제외하고 마라를 딱한번 먹어봤는데, 정말 못먹겠더라구요…(호텔 중식당은 왠지모르게 은은해서 그나마 먹을 수 있었던거 같아요) 만두에서도 그런 향이 낫는데, 더불어서 기름향이 맑지가 않아서? 의 콤보로 만족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푸리닝

@moya95 약간 기대없이 방문했다면 + 줄을 서지 않았다면 만족했을 것 같은 맛이긴 했어요 ㅎㅎ!

푸리닝

@colinbeak 콜린님🥲 어디가셨었나요~ 인스타도 뽈레도 감감무소식에 걱정했습니다… 쌓인 업장(?) 대량생산 부탁드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