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앨런소칼
좋아요
5년

경기 북부권 그러니까 동두천 의정부 양주 석계쪽의 부대찌개를 맛 본 후 남부는 어떨까 해서 평택으로 내려갑니다. 평양냉면에 고춧가루의 유무로 파를 구분하는 것처럼(이제는 경계가 모호해졌지만요) 경기남부쪽의 부대찌개엔 고명으로 들어가는 햄이 가늘고 갈게 채썰린듯한 모양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국물이 북부에 비해 햄에서 터져나온 육즙으로 좀 더 묵직한 맛을 냅니다. 중화요리중에 ~슬 자 요리가 있는데 마치 그것을 보는 듯 해요. 화교 분들이 평택쪽에 있었나싶은데, 이 지역 중식당들이 유명하니 아무래도 있었겠죠. 그런데 인천의 부대찌개는 저런 모양이 아니었는데.. 추측은 그만두고 나온 음식을 먹어줘야겠죠. 언제나 그렇듯 부대찌개가 맛이 없을리 없잖아요. 가공품에 갖은 양념 더하니 입맛 돋구기엔 그만이죠. 방문한 이 곳은 전국적으로 직영점이 있어요. 제 입맛엔 남부보단 역시 북부가 좋은걸로 하렵니다. - 오래전에 읽은 책 중에(저자소개)‘여든이 넘는 연세에도 왕성히 저술활동을 펼쳤다’는 글귀가 언뜻 기억납니다. 그 당시엔 몰랐지만 지금에 와서 생각하니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기껏 몇 자 되지도 않는 글을 전 차일피일 미루거나 방치해서 날리거나 게으름을 피우곤 하는데, 저보다 훨씬 고령의 분들이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보면.. 잠시 반성해봅니다. 그나마 사람에 대해 귀찮아하지 않는 것을 다행으로 여겨야 할지도! #작심삼일이겠지 #최네집 #부대찌개

송탄 부대찌개

경기 평택시 평택5로76번길 18-5

곰박사

부대 투어 잘 보고 있는데요! 망원동 부자부대찌개를 맛보지 않고는 이 투어는 완성되지 않습니다!!

앨런소칼

@arsene99 예전에 사진으로 올려주신 적이 있지요. 조만간 들를듯합니다. 추천해주신 곳에선 청화집을 먼저 들렀네요. 거기 몰려있는 곳중에서 한 곳은 너무 아니여서 실망이 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