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쁘진 않은데 살짝 애매…. 같은 솥밥집인데 옆집 모랑은 붐비는데 여기는 사람 없는 게 이유가 있겠지… 가격이 살짝 비싸다.
돌고래밥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2
6
0
평일저녁6시반 예약없이 입장가능 이준셰프 업장이라길래 궁금해서 방문했는데 따뜻하고 세련된 분위기, 부담 없는 맛의 음식(가격은 조금 부담될수 있으나 장소값 생각하면 합리적) 음식 다 맛있었다. 프리타타 안짜고 안 느끼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다. 수프는 치즈샌드위치로 바꾸면 좀더 든든하게 즐길수 있다.
루드베키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78
4
12시 오픈런하면 대기 없이 입장가능 레몬젤리,보늬밤산도 모두 고급스러운 맛. 감흥 있게 먹었다. 차는 한 번 더 우려 마실 수 있다. 조용하고 차분하게 점심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아케이드 토오베
서울 중구 세종대로 124
5
합정에서 망원으로,다시 공덕으로. 자리를 옮기며 계속 장사를 하시는 게 대단하다고 생각한다.그리고 십여년 전보다 모든 면에서 더 발전했다. 그때나 지금이나 또 다시 가고 싶은 곳이다. 따뜻한 분위기, 햇살을 받으며 주말 점심을 즐기기 좋은 곳.
파이브 테이블즈
서울 마포구 백범로 152
10
떡산 안국은 굉장히 고급스러운데,본점은 그냥 시장 떡볶이집이었다. 안국은 정성스런 요리 대접 받는 느낌인데 여기는 그냥 길거리라 좀 정신없어서 안국점에서 느꼈던 감동은 없었다. 떡볶이는 쌀떡인데,밀떡파여도 좋아할 쌀떡볶이다.그리고 튀김이 맛있어서 꼭 먹어야함.
떡산
서울 은평구 연서로 247-1
점심시간에 대기가 없었던!! 후토마끼는 연어가 맛있었다. 네이버 플레이스 추가하면 고케도 서비스 준다. 메뉴가 다양해서 누구와 와도 좋을듯.
초이다이닝
서울 종로구 종로 19
점심이 19000부터. 차완무시로 시작해 장어,채소,과일튀김까지 코스로 나온다. 음식,서비스,공간 모든것이 좋았다. 이 가격에 이런 식사라니 감동! 점심이 너무나 가성비 좋다. 네이버 예약도 된다.
덴푸라 감춘
7
보통 십전대보차를 마시지만,여기 호박죽과 팥죽도 판다. 생각보다 양이 있고 밤,호박씨,은행까지 먹으면 한끼 식사가 될 만큼 배부르다. 12시에 가면 자리잡을 수 있지만 식사하고 가면 자리잡기 어려움
서울에서 첫번째로 잘하는 전통찻집
공간이 무척 멋있어서 머무르고 싶었던 곳. 커피 가격대가 높은데, 요즘 느낌 세련된 커피맛은 아니고 좀 클래식한 맛이다. 감성이 좋아서 또 가고 싶은 곳이다. 점심시간에는 자리잡기 힘듬.
카페 비온디앤
서울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음..나쁘진 않은데 애매하다. 밥도 버섯밥을 주는데 뜨겁지 않고, 두부도 때깔은 좋아보이는데 맛있지는 않고,맛없지도 않고. 무교동 맷돌로만 순두부찌개가 더 싸고 더 맛있어서 , 여기에 다시 갈 생각은 들지 않는다.
탁사발 두부공방
서울 중구 덕수궁길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