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황제

미식가는 전혀 못되고, 거기 괜찮았는데 하고 생각나면 좋다고 표현합니다. 밑반찬에 소주 먹는걸 좋아합니다.
경기, 서울

리뷰 12개

황제
좋아요
6년

경리단길 테이크아웃드로잉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아무거나’ 시켜도 먹을만한 밥집(이라고 쓰고 술먹으러만 감) 이 하나 있습니다. 소담골 이라는 곳인데요, 경리단길에서 맛볼 수 없었던 맛이라고 하면 좀 그런가. 하튼 좋습니다. 저는 주로 오삼불고기나 제육을 시켜서 먹다가 고등어조림을 추가로 시켜서 먹습니다. 참 훌륭한 소주 안주 코스입니다. 밑반찬 훌륭합니다.

소담골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54길 13

황제
좋아요
6년

맛도 있고, 개인적인 추억도 몇 개 있는 집입니다. 십여년전에 입시 준비를 할 때, 홍대 앞으로 미술학원을 옮기면서 알게 된 집입니다. 학원 선생님이 사줘서 먹은 게 생애 첫 닭곰탕이었는데 시작점이 좋았다는 느낌입니다. 닭곰탕은 참 맛있는 음식이구나 하면서 가끔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당시, 한 그릇에 5~6천원하는 집이라, 입시생이었던 제게는 좀 비싸서 자주 가지는 못했어요. 홍대 정문 앞 ‘제이’라는 밥집의 돌솥비빔밥이 35... 더보기

다락투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4-3

황제
좋아요
6년

식사하러 가기 정말 좋은 밥집입니다. 그런데 여기는 저녁에 가서 두부버섯전골에 소주 한잔 하기가 더 좋았습니다. 두부를 직접 만드시는...지는 잘 모릅니다만 두부부침이랑 이런거 먹어보니 굉장합니다. 특이한 점은 삼겹살도 메뉴에 있다는 건데, 생삼겹으로 고기질이 좋습니다. 아파트 상가 지하에 다른 가게와 같이 위치해있어 썩 넓지는 않답니다.

천년맛두부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길 112

황제
추천해요
6년

간튀김이 의외로 생소한 분식이었다는걸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순대를 시키면 나오는 그 간을 튀김옷을 입혀 튀긴 후 떡꼬치 소스를 발라 꼬치처럼 먹는 건데요. 중딩 이후로 먹어본 적이 없는데 진짜 최고의 분식이었다는 기억이 나면서 가서 먹어봤습니다. 어렸을때 먹었던 얼굴만한 큰 사이즈는 아니었지만 맛은 여전했습니다. 즉석떡볶이 또한 훌륭합니다.

소문난 분식

경기 군포시 고산로 529

황제
추천해요
6년

통오징어 떡볶이 너무 좋습니다. 차돌 떡볶이도 괜찮다고 하던데 저는 아직 먹어보지 못했어요. 떡볶이를 주문하면 볶음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슈볶음밥도 훌륭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주문하면 정말 빠르게 나온다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음식들이 전반적으로 깔끔한 맛이 나고, 분위기가 매우 좋아 꽁냥꽁냥 거리면서 식사하기 좋은 곳이더군요. 아, 물론 저는 안해봤습니다.

바부토

서울 마포구 독막로4길 54

황제
좋아요
6년

전반적으로 짭니다. 식사라기 보다는 안주에 본 목적을 둔 양식들이기에, 소주와 함께 먹기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양푼김치찌개, 제육계란말이는 가격대비 정말 사랑스러운 맛과 양입니다. 이차 정도로 가기에 매우 좋지만 취기가 오른 상태에서의 웨이팅은 절대 불허인 분들은(일단 저 포함) 좀 힘들듯요...

탕탕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97

황제
추천해요
6년

걸쭉한 국물이 너무 좋습니다. 밥(쌀)을 매우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흑미가 섞인 보라색 잡곡밥을 좋아합니다. 여기는 흑미밥을 내서 참 좋습니다. 미꾸라지튀김 또한 매우 훌륭하고, 식후에 수정과를 내주는데 좋습니다. 나갈 때 카운터의 흑미누룽지 하나 주어먹고요. 추어탕을 못드시는 분들도, 처음 먹어보는 분들도 좋아합니다.

샛집 남원 추어탕

서울 송파구 오금로11길 7-12

황제
좋아요
6년

콩나물국밥은 물론 괜찮고, 특이하게 돈까스를 팝니다. 개인적으로 돈까스는 평생 하루에 한끼 정도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좋아하는데, 만족스럽습니다. 비빔국수도 파는데 맛있습니다.

전주 콩뿌리 콩나물국밥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길 10

황제
좋아요
6년

새우 딤섬과 삼선짬뽕이 맛있습니다.

몽중헌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10

황제
추천해요
6년

감자찌개 세상에서 제일 잘합니다.

찌개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9길 19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