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Gastronomy

추천해요

4개월

일본 후쿠오카에 위치한 베이커리. 원래 본점은 마츠자키에 있고 여긴 후쿠오카 시내 커낼시티 근처에 위치한 분점으로 시내 돌아다니다가 쉽게 눈에 띄는 장소이다.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명란(멘타이코)이다. 명란은 우리나라 음식이지만 일본으로 전해지면서 일본사람들도 상당히 많이 먹는 식자재가 되었다. 이집은 멘타이코를 바른 바게뜨로 유명한 빵집이다. 이 빵집에서 멘타이코 바게뜨는 2002년 부터 팔았지만 사실 그 전부터 유명한 빵집이었다. 다양한 방식으로 맨타이코를 먹지만 사실 빵과 함께 먹는것은 처음 먹어봤다. 매우 바삭한 식감의 바게뜨 빵이 사실 빵만 먹으면 아무맛이 없는 식사빵인데 생각해보니 그 안에 짭쪼름한 명란과 버터가 발라져 있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사실 우리나라도 명란젓을 먹을때 한두덩이 꺼내고 참기름 쪼로록 넣은 담에 참깨 살짝 뿌리고, 흰 쌀밥 한숟갈 크게 떠서 참기름 흐르는 명란 듬뿍 올려 먹으면 그만큼 밥도둑이 없다. 이걸 보고 프랑스 사람들 버전으로 먹는다면 그게 바로 딱 멘타이코 바게뜨. 하나 사서 간식으로 먹기 딱 좋다.

フルフル博多

〒812-0038 福岡県福岡市博多区祇園町9−3

푸리닝

흐아 명란 챔기름 밥 읽을때 군침 돌았다가 프랑스식 비유에 이마 탁!ㅋㅋ🤤🤤

Gastronomy

@aboutdaldal 흰쌀밥 한그릇 뜰뻔 했습니다.

푸리닝

@gastronomy ㅋㅋㅋㅋㅋㅋ 밥도둑이죵 ㅎㅎ

권오찬

명란을 바른게 아니고 넣은거네?! 한국의 명란 바게트는 거의 펴바른 형태만 봤거든.

Gastronomy

@moya95 네 여기도 원래 형태는 위에 바른것이었는데 안으로 째서 넣은것 같아요. 구울때부터 넣은것은 아닌것 같고 넣고 살짝 데운것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호텔에서 먹은것도 안에 넣은 타입이었습니다.

Luscious.K

무슨 학위 박사일까요? ㅋ

Luscious.K

아!! 하카타구나. 하카세인줄 ㅎㅎ

Gastronomy

@marious 척척박사

Luscious.K

@gastronomy 척척명란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