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날로먹자

인생을

리뷰 62개

칼바람 맞으며 돌아다니다 간식으로 먹으러 들어왔는데 단맛에 머리끝까지 짜릿한게 훌륭한 간식이다. 포장이었으면 남은 조청 뭐라도 찍어먹었을텐데 그게 아쉽네. 같이 주시는 물김치는 산미 강하고 쿰쿰한 향이 생각보다 강한데 단거 먹다 중간에 체이서로 좋다. 식혜는 엄청 달고 생강향이 강한 스타일인데 매력있으니 츄라이 츄라이.

가락지

전남 목포시 수문로 45

아침 일찍가서 그런지 웨이팅 하나 없이 커피도 마시고 포장도 하고 딱 좋았다. 에그타르트 2천원인데 파이지 바삭하고 필링도 밸런스 좋게 딱 맛있었다. 흠 잡을곳 없네. 커피도 생각보다 맛있는게 그냥 구색맞추기 용은 아니였다.

커피 창고로

전남 목포시 미항로 97

이번 목포 여행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곳. 목포 온김에 우럭지리로 아침 해장하고 싶어서 찾아왔는데 반건조한 우럭에 미역까지 감칠맛 터지는 국물이 바로 해장술 생각나게 한다. 젓갈까지 직접 담그신다던데 밑찬부터 김치까지 뭐 하나 빠지는 곳이 없었다. 고추지는 아직도 생각나네. 다먹고나면 국물 자작하게 남겨서 밥한공기 넣고 죽으로 먹는것도 강추.

광장 속풀이

전남 목포시 평화로 48-1

장터식당 가려다 휴무여서 들른곳. 장터식당 보다는 게살 비중이 높아보인달까. 게살이 듬뿍있어서 호사스러운 느낌. 사진은 3인분이다. 밑찬도 그렇고 여행 시작으로 좋은 곳이었다. 듣기로는 장터보다 덜 단 편이라는데 여기도 충분히 차고 넘치게 달다. 장터는 도대체... 접객에서 불만들이 좀 보이는데 사장님이 자기만의 루틴이 있는듯 하다. 그래서 바쁜시간에 가서 불친절하게 느낀사람이 있는거같은데 늦점으로 가니까 그런거 없고 친... 더보기

초원음식점

전남 목포시 영산로 42

목포간김에 덕자 먹어보자 해서 고른곳. 덕자회는 살이 삼치처럼 부드러운데 좀 더 기름진 맛도 있고 살짝 더 우아한 느낌이랄까. 세꼬시 싫어하는데 살점이 큼직해 여기서 오는 만족감이 크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조림. 절반은 회뜨고 나머지 절반이 나온건데 양이 어마무시해서 두 토막 먹고 포장해왔다. 부드러운 살 양껏 퍼먹을수 있는데 양념 맛도 좋아서 여기서 만족감이 한번 더 터진다. 단점은 가격인데 싯가이고 내가 갔을때는 18만... 더보기

사랑새

전남 목포시 옥암로54번길 29

오븐있는거 보니 베이커리류 직접 하는거 같은데 종류 줄이거나 받아서 쓰는거 고민해봐야 할 것 같다. 커피 무난하고 자리도 많고 나쁘지 않은 카페인데 뀐아망 시킨게 다 깎아먹었다. 카페에서 빵 하나 다 못먹고 남기고 간거 첨이다.

온 오프 커피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12

들깨국물 진한 오리탕. 이런 고소하고 진한 국물 좋아해서 취향에 잘 맞았다. 국물이 알파이자 오메가. 저녁 장사시간 맞춰 갔는데 애매한 4시임에도 거의 만석이어서 사장님 영혼 반쯤 나가있었다. 갈꺼면 시간 맞춰서 가기를 추천. 오리 고기는 국물에 영혼을 다 주었는지 살이 맛있진 않아서 반 시키고 유료로 국물이랑 미나리 무한 추가하는게 더 좋아보이는데 그렇게 해주련지는 모르겠다. 소신발언으로 초장찍어먹는건 잘어울리는지 모르겠... 더보기

영미오리탕

서울 광진구 동일로60길 53

라까예 생선타코를 좋아하는데 역시 여기도 생선타코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 아구아 칠레도 그렇고 전체적인 음식 맛은 좋은 편인것 같다. 근데 인간적으로 가격대비 포션 너무 적다. 2차인데도 섭섭한 마음이 들었어. 맛은 좋았는데 굳이 청량리에서 또 갈진 모르겠다.

페스카데리아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로10길 51

사진은 정식 2인. 여기에 국물이랑 밥도 나오는데 국물에 건더기 없는 정식만 시켜도 양 충분하다. 순대에 버섯이랑 견과류가들어간 느낌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순대 맛있어서 아주 좋았다. 모둠위에 참기름을 한번 뿌려주시는지 참기름 향이 나는데 굳이 필요한가 싶었다. 잘 어울리는 느낌은 아녔다. 계속 1.5만짜리 정식 시키라고 강요하는게 좀 거슬리는데 심통나서 1.2만짜리 밀고나갔다. 이것도 양 충분하니 휘둘리지 말자.

고향집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37길 7

날로먹자
0.0
1개월

시멘트계 라멘 장르를 설명할때 이 사진 한장이면 부연설명이 필요 없지 않을까? 약수역에 1호점이 있고 신당에 분점이 생겼는데 찾아보니 기본은 파이탄을 파는곳이고 각 가게에 서로 다른 이벤트라멘을 한정으로 팔고있다. 사진은 신당의 한정메뉴인 니보시아부라 진하게 버전. 멸치한테 집단린치당하는 맛으로 먹던 돼지 하나는 가뿐히 넉아웃 시킬정도의 폭력성이 짙다. 멸치의 진한맛과 함께 첫입은 황홀한 천국이었는데 마지막 가서는 느끼하기... 더보기

쿄오모 라멘

서울 중구 다산로35길 16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