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석슐랭

추천해요

3개월

Since 1956. Classic is forever. 대학로의 빛이자 희망.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 고스란히 세월의 흔적이 담긴 공간에 따스하게 내리쬐는 햇빛과 잔잔하면서도 웅장하게 흘러나오는 선율. 가슴이 왠지 모르게 웅장해지더군요. 얼마나 많은 이들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이 소중한 공간에 담겨 있을까요. 저 또한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고 왔어요. 큰 기대 없었던 비엔나커피 조차도 이 아름다운 공간에서 마시니 참 좋았어요. 커피스트는 부드럽게 살살 녹는 느낌인데 학림은 부드러우면서도 쫀쫀하고 조금 더 달았어요. 양은 살짝 더 많고요. 평소엔 웨이팅 많은 곳이라 하나, 오픈런해 한적하게 이 공간을 향유할 수 있었어요.

학림다방

서울 종로구 대학로 119

이진쓰

비엔나커피를 포트메리온 잔에 줘서 더 정감가더라고요!

권오찬

학림다방의 비엔나 커피라.. 어제처럼 눈 펑펑 내리는 날, 그리울 것 같습니다!

석슐랭

@yijiniverse 그러게요ㅎㅎ잔도 품격있게 줘서 학림다방의 고풍스런 분위기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석슐랭

@moya95 하..상상해봤는데, 너무 좋겠는걸요?

고맥

드라마에서만 봤는데 가보고 싶네요 ㅎㅎㅎ

석슐랭

@godok_beer 오호 어느드라마에서 나왔었나요~~!? 다른곳에서 느낄 수 없는 학림다방만의 무드가 있습니다. 다만 인기가 많은 곳이라 오픈런이 이곳을 즐기기 좋습니다.

고맥

@kims8292 <응답하라 1988>과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나왔습니다! ㅎㅎ 한적한 분위기는 오픈런에서 나오는 거군요 😂

석슐랭

@godok_beer 헛ㅋㅋㅋ지붕뚫고에도 나왔었군요!!!!

달콤쌉쌀

이곳은 오래오래 남아있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 곳입니다 ~~

석슐랭

@stannam 그쵸ㅎㅎ저도 오래오래 전통을 유지하며 저자리를 계속 지켜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