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울
인스타에서 아이스크림 만들던 그 초창기 시절부터 엄청 열심히 봤었는데... ㅎ 맛이 지극히 평범 그 자체였고, 검류 gum 사용은 좋으나 이게 좀 나한테 잘/과하게 느껴지는 식감이었다. 소금우유맛 무난 소르베맛은 소르베같지 않아서 동행이 아쉬워함. 말차는 쌉쌀하니 맛있었고 올리브오일맛은 느끼하고 산뜻한 맛 없다. 이건 맛을 제대로 구현 못하면 안하느니만 못한.. 구런 맛. 검의 인위적인/화학적인 식감이 제일 잘 느껴지는 맛... 더보기
123 젤라또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가길 7
여기 장사 잘됐음 조케따 초코무스도 팔고 프렌치토스트도 서울 어디 분위기 내는 카페보다 계란물 잘 입혀져 있고 안까지 적당히 익어져있음.
로드윅 로스터리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28번길 8
지금 나 평점 수정이 안되는데 3.5 팜투테이블은 중간유통단계가 사라지고, 농부/어부와 직거래를 했다는 의미일까요! 대단한 특이점이나 매력은 잘 모르겠다. 전갱이,자두 등으로 만든 세비체? 뭐 그런거랑 동죽조개?링귀니 파스타 프렌치렉 주문했다. 일단 전갱이는 전어 같은 향?맛이 느껴졌고, 이상하게 흙내가 딱 느껴져서 전갱이가 강과 바다 사이에 왔다갔다 하는 놈인가 찾아봄. 어떤 건 또 흙내가 좀 덜나기도 했다. 생선은... 더보기
아그네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20길 7
초당옥수수튀김 진짜 제일 맛맀음 내가 먹은 강냉이 옥수수튀김 중에 제일 맛있다. 튀김옷이 일단 맛있었고 살짝살짝 느껴지는 고운 소금입자의 감칠맛 짠맛 너무 좋기. 아, 모둠사시미 4종도 맛있었다. 부드럽고 저.. 맨앞에 뭐냐 등푸른 생선 쟤도 탱글하고 적당히 기름지며 깔끔한 맛. 참치뱃살같은건 살짝 토치했는데 걔도 불향나면서 기름 터지는데 맛났다. 문어조림은 꽤 상당히 짰다. 먹으면서 동휴 생각이 났다 동휴였다면 기분... 더보기
쇼쿠도 합
서울 종로구 사직로 137-17
요즘 애호박 제철 애호박 구운거 미친 극강의 단맛.. 불맛 입힌 극강의 채소 단맛. 와 오리도 맛있는데 역시 제철 식재료 못이깁니다. 오리고기 너무 신선하고 고소하고 담백하니 좋았고 부위별로 얼만큼 익히는지 설명도 친절히 잘 해주셔서 좋았다. 오리다리살보다 오리가슴살이 젤루 맛있었다. 오리다리살인지뭔지는 쫄깃하나 내 입에 좀 질깃탱글한 느낌이었고.ㅋㅋㅋ고수가 같이 나오는 미나리쏨땀 너무 좋았고, 고추된장도 괜찮았다. 도라지무... 더보기
오리재
서울 마포구 큰우물로 41
약간 매장이 들어가 있는 편?이라 그런가 조도가 낮은 것 같은데 그래서 손님이 안오는 거 같은 느낌이랄까. 음식은 정갈하고 깔끔하다. 캐쥬얼하고 약간 프렌치토스트 파는 카페같은데 파스타 샐러드 스프 샌디치 조금씩 다 있오서 브런치로 좋다. 근데 브런치 즐기기에 따수하거나 그러 느낌은 아니다. 난 이게 채광? 의 영향이 크다고 봄. 샐러드도 가볍고 과일 들어가 있고... 저 무슨 토마토베이스의 스프도 맛 괜찮랐던 거 같고..... 더보기
니바 하우스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41
마드렌 맛집. 초당옥수수, 로즈앤리치, 피스타치오 시켜먹었다. 로즈앤리치 향이 미쳐서 여기올때마다 꼭 챙겨가는 맛. 초당은 여름이라 나온거 같은데 옥수수 알갱이가 콕콕 박혀서 식감 좋다 피스타치오는 피스타치오 초코렛? 같은거 들어가 있는데 많이 안달고 은은한 고소함이 좋다. 전체적으로 느끼하거나 뮥직하거나 달거나 하지 않고 너무 퐁신하더나 밀도감이 강하거나 하지도 않다. 근래 먹은 과자방 마들렌보던 아주 살짝, 밀도감?... 더보기
르솔레이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