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Luscious.K
추천해요
11개월

#강원 #평창 #봉평차이나 “스키장 근처에서 이 정도면 땡큐지” 휘닉스평창에 오면 먹을만한 맛집들은 참 손꼽을 만큼 적은데, 나쁘지 않은 집 한 곳을 발견했습니다. 예전부터 오려고 벼르고 별렀습니다만 이번에 기회가 생겼습니다. 오늘 주문한 것은 유명한 해물갈비짬뽕, 메밀짜장면, 삼선볶음밥 머루탕수육입니다. #해물갈비짬뽕 이 짬뽕은 일단 비주얼부터 눈이 갑니다. 솔직히 이런 비주얼로 승부하는 음식점 좋아하지 않는데.. 이 집은 예전부터 끌렸고 위치상 휘팍 놀러 갔을 때 알아둬도 좋을 곳이라 주문해 먹어봤어요. 많은 양의 해물에 끓여둔 갈비를 미리 조리해둔 짬뽕국물 (볶음밥에 딸려 나오는 짬뽕국물과 같음)을 넣고 추가 조리한 짬뽕인데.. 제가 개인적으로 이런 묵은 국물 짬뽕을 싫어해서 맛있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후레쉬하게 바로 볶아 국물낸 짬뽕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막대한 홍합의 산과 통낙지 한마리, 푸짐한 갈비살 (조금 질기기는 하지만)은 참 든든한 한끼를 보장합니다. 푹 끓인 (강릉 동화가든 짬뽕순두부와 같은 맥락) 묵은 짬뽕국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참 좋은 짬뽕일 듯 하네요. #메밀짜장면 오히려 이집은 짜장면이 맛있습니다. 간짜장으로 내주는 메밀짜장은 거무스름한 메밀면과 함께 주세요. 일단 짜장소스가 꽤 괜찮고, 양배추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인데 제 취향입니다. 메밀면은 메밀이 들었어서 식감이 무르다거나 하는 느낌은 없고 식감과 적당히 타협하는 수준에서 메밀을 사용하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메밀향은 느낄 수 없습니다. #볶음밥 꽤 잘 볶았습니다. 조리 처음부터 계란을 볶기 시작해서 살짝 튀겨진 듯한 계란과.. 고슬한 밥이 좋은 조합을 이루었습니다 #머루탕수육 탕수육 소스에 머루를 넣은 탕수육. 큰 특징은 느끼지 못했고 고기튀김이 조금 오버쿡이라 퍽퍽했습니다. 종합해보면 메밀짜장면은 또 먹으러 오고 싶었고.. 볶음밥도 수준금.. 해물갈비짬뽕은 비주얼 갑이지만… 좋은 경험을 위해서는 드실만 합니다. 그 외에는 보통 수준의 중식당 정도입니다 그래도 맛집 불모지 휘팍에 먹을만한 곳 발견해서 기분은 좋습니다.

봉평 차이나

강원 평창군 봉평면 기풍로 136 1층

권오찬

여기 짬뽕 비주얼에 반해서 갔다가.. 서울 올라오는 내내 배터지는 줄 알았던 기억이!! 전 짬뽕 비주얼이 좋아 짜장 주문할 생각을 못 했네요.

Luscious.K

@moya95 저는 온 가족이 가서 이것 저것 먹을 수 있었어요 ㅎㅎ 아쉬운 점도 있지만 또 이 동네에 이만한 집도 드문 곳이죠 ㅎ